구독경제의 흐름이 지식과 교육 산업으로 확대되고 있다. 휴넷(대표이사 조영탁)은 경영자들에게 새로운 학습 방식을 제안한다. 경영자 전용 지식 큐레이션 서비스인 ‘휴넷CEO’는 현대 비즈니스 리더들의 효과적인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구독형 학습 플랫폼을 선보였다.
휴넷이 ‘경영자를 위한 구독형 씽크탱크’ 휴넷CEO의 1개월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휴넷]
휴넷은 ‘경영자를 위한 구독형 씽크탱크’ 휴넷CEO의 1개월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신문과 우유로 시작된 구독경제는 이제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며 일상에 자리잡았다. 이제는 지식, 교육 산업도 구독형으로 진화했다. 이에 따라 휴넷은 ‘요즘 CEO는 지식을 구독한다’ 캠페인을 진행하며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휴넷CEO’는 비즈니스 리더들을 위한 지식 큐레이션 서비스로, 매일 고품질 인사이트 콘텐츠를 구독 형식으로 제공한다. 교수, 컨설턴트, 연구기관 등 200여 명의 전문가 네트워크를 통해 아티클, 영상, 오디오, 리포트, 포럼 등 콘텐츠를 제공한다. 바쁜 경영자들이 원하는 형태의 학습 방식을 통해 짧은 시간에 핵심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휴넷이 발표한 ‘2024년 데이터로 보는 학습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구독형 교육 콘텐츠 이용자의 학습량은 일반 학습자보다 약 3배 이상 많았다. 구독형 학습 방식이 학습 몰입도와 효과 향상으로 이어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대표 콘텐츠는 매일 업로드되는 아티클 ‘비즈니스 리뷰’, 영상 ‘인사이트 클립’, 핵심 정보 큐레이션 ‘위클리 픽’, 경영 전문기관의 비즈니스 월간 보고서 ‘CEO 리포트’, CEO 필독서 요약 ‘북 다이제스트’, 글로벌 트렌드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가 있다. 매월 열리는 경영자 전용 조찬 포럼에도 참석할 수 있다.
휴넷은 변화의 속도가 경쟁력인 시대에 바쁜 경영자들에게 필요한 지식을 선별해 깊이 있게 전해주는 플랫폼이 되는 것이 목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