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국콜마, 기후위기 극복과 지속가능한 동반성장 선도...제 2회 지속가능 세미나

  • 기사등록 2024-09-06 15:23:2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명학 기자]

한국콜마(대표이사 최현규)가 기후위기 극복과 지속가능한 동반성장에 앞장선다.


한국콜마는 지난 5일 서울 서초구 소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제2회 지속가능 세미나 ‘CONNECT FOR GREEN’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해당 세미나는 브랜드·제조·원료기업 등 국내 화장품 업계 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대규모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열린다.


한국콜마, 기후위기 극복과 지속가능한 동반성장 선도...제 2회 지속가능 세미나한국콜마가 지난 5일 서울 서초구 소재 한국콜마 종합기술원에서 제 2회 지속가능 세미나 'CONNECT FOR GREEN'을 개최했다. [사진=한국콜마]

이번 세미나에는 한국콜마를 비롯해 독일 화학기업 에보닉(EVONIK)과 세계적인 비타민 생산업체 디에스엠(DSM), 화이트바이오 연구기업 GS칼텍스 등이 참석해 각사가 개발 중인 친환경 원료 기술을 선보였다. 이외에도 화장품 업계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친환경 원료 샘플들이 전시돼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 연예계 대표 환경 실천가로 불리는 배우 박진희가 연사로 나서 ‘지속가능한 행복을 위한 삶’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박진희는 텀블러를 사용하거나 페트병을 재활용한 옷을 입는 등 일상에서의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환경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어떻게 실천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 자신의 경험과 아이디어를 공유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한국콜마는 지난해 9월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화장품 업계가 힘을 합쳐 친환경 소재 개발에 나설 것을 촉구하는 지속가능세미나를 개최했다.


myung092251@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9-06 15:23: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