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GS25, 동원·대상과 도시락 개발 협업 구축...식품기업 윈윈 기대

- 4종 도시락 신규 론칭...안주 특화 ‘안주야곱창안주도시락’ 흥행 예상

  • 기사등록 2024-08-23 11:21:0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GS리테일(대표이사 허연수)의 편의점 GS25가 동원, 대상과 함께 도시락을 새롭게 선보인다.


GS25, 동원·대상과 도시락 개발 협업 구축...식품기업 윈윈 기대GS25 직원이 GS25의 동원델리햄도시락, 안주야곱창안주도시락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GS25]

GS25가 동원, 대상과 전략적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차별화 도시락을 론칭했다고 23일 밝혔다. GS25의 간편식 개발 방침과 주력 브랜드의 저변 확대를 추진하는 식품기업 간의 윈윈 시너지 창출 목적이다.


도시락 소비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메뉴 테스트가 이뤄졌고 동원그룹과 협업한 동원맛참정찬도시락, 동원델리햄도시락 2종, 대상그룹과 협업한 종가열무듬뿍비빔밥, 안주야곱창안주도시락 2종 등 총 4종의 도시락을 출시하게 됐다.


4종의 메뉴 중 가장 주목되는 상품은 ‘안주야곱창안주도시락'이다. 술 안주에 특화된 메뉴로 안주야 브랜드 최고 인기 메뉴인 매운돼지곱창볶음과 매콤순대강정, 후식 볶음밥 등 술자리 인기 안주 한상 콘셉트로 구현했다.


도시락의 연관 구매 최상위 상품이 주류인점에 착안해 GS25가 안주 특화형 도시락으로 개발했고 홈술, 혼술족의 호응이 특히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GS25는 국내 대표 식품기업과의 협력 관계를 공고히 하고 1등 브랜드 상품을 활용한 차별화 도시락 메뉴를 지속 확대할 방침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8-23 11:21: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