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게임] "인력이 곧 경쟁력"....우수 인재 찾아 나서는 게임사들

- 크래프톤, 게임 개발사 ‘탱고 게임웍스’ 개발 인력 영입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2024 ‘팔레트’ 창의 워크숍 개최

  • 기사등록 2024-08-12 17:48:0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게임사들이 신작 경쟁 속에서 우수한 인재를 찾기 위해 나서고 있다. 대형 게임사들도 신작에서 호응을 얻지 못하면 도태되기 쉬운 업계 현실에서 다양한 창의력을 가진 인재 영업으로 살아남겠다는 것이다. 방법은 다양하다. 크래프톤은 지난 5월 폐업한 '탱고 게임웍스'의 개발진들을 영입하면서 일본 게임 시장서의 경쟁력을 강화했다. 또 스마일게이트는 희망스튜디오를 통해 창의 워크샵을 개최해 전국 각지 아동들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피드백을 나누며 잠재 우수 인력들의 성장을 돕고 있다.


◆크래프톤, 게임 개발사 ‘탱고 게임웍스’ 개발 인력 영입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은 본 게임 시장의 첫 투자로 탱고 게임웍스를 선택하고, 개발 인력의 영입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이 과정에서 엑스박스 및 제니맥스와 협력해, 탱고 게임웍스의 인기 IP '하이파이 러시(Hi-Fi RUSH)’도 같이 확보하게 될 예정이다.


[게임] \크래프톤 CI. [이미지=크래프톤]

탱고 게임웍스는 2010년에 설립된 일본의 개발사로, 리듬 액션 ‘하이파이 러시’, 서바이벌 호러 ‘디 이블 위딘’, 액션 어드벤처 ‘고스트 와이어: 도쿄’ 등을 개발했다.  


특히, 리듬 액션 게임인 ‘하이파이 러시’는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인기를 끌었으며, 글로벌 유통 플랫폼 스팀(Steam)에서 ‘압도적 긍정적’ 평가, 더 게임 어워드 2023 '최고의 오디오 디자인상', 제24회 게임 개발자 회의 '최고의 오디오상', 제20회 BAFTA '최고의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탱고 게임웍스는 2021년 마이크로소프트에 인수됐으나, 지난 5월 폐업 소식을 알렸다. 이에 크래프톤은 탱고 게임웍스가 가진 게임 개발을 향한 장인 정신과 새로운 즐거움을 만들어 낼 수 있는 창의성에 대한 존중의 의미를 담아, 일본 게임 시장의 첫 투자로 탱고 게임웍스와 손잡았다.


크래프톤은 이번 인수를 통해 ‘하이파이 러시’ 차기작 개발을 포함하여, 새로운 프로젝트에 착수할 예정이다. 크래프톤은 이번 투자가 ‘하이파이 러시’ IP의 전통을 이어 나가는 동시에, 탱고 게임웍스의 차기작을 기다리는 전세계 팬들을 위한 선택임을 강조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2024 ‘팔레트’ 창의 워크숍 개최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이사장 권혁빈)는 ‘2024 팔레트(Palette) 창의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팔레트’는 전국 각지 지역아동센터 소속 아이들이 청년 멘토와 함께 6개월 간 다양한 창작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게임]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의 팔레트 청년 멘토들이 지난 9일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스마일게이트 캠퍼스에서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한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스마일게이트]이번 워크숍은 9월 9일부터 내년 2월 28일까지 총 6개월간 진행 될 예정이다. 첫 4주 간 아이들은 코딩, 디자인,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분야를 경험하며 자신의 관심사를 탐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후 12주 간 관심사를 바탕으로 창작 프로젝트를 실행한다. 이 기간 동안 아이들은 멘토와 함께 팀을 구성하거나 개별적으로 창작물을 설계하고 만든다.


워크숍의 마지막 4주 동안 아이들은 서로의 창작물에 대한 피드백을 나누는 ‘피어 리뷰데이’(Peer Review Day)와 상호 간의 경험을 공유하는 ‘팔레트 페스타’에 참가해 창작물을 공유하고 피드백을 나눌 계획이다.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9~10일 양일간 열린 팔레트 청년 멘토 오리엔테이션에서 창작 프로젝트 설계 및 리더 그룹 활동 노하우 등을 공유했다.


올해 워크숍에는 서울, 경기, 강원, 전북, 대구, 부산 등 6개 지역 12개의 지역아동센터 및 다문화대안학교에서 101명의 아이들이 참여한다. 부산 지역아동센터는 올해 첫 참가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8-12 17:48: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