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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 레이더] 무더위 대비 나선 건설사..'근로자 질환 방지·안전보건 강화할 것'

- HDC현대산업개발, 건설근로자 근골격계질환 예방 보건 프로그램 확대

- DL이앤씨, 안전보건체계 강화 위해 전문가 모았다

- 현대건설, 여름 휴가철 힐스테이트 브랜드 콜라보 풍성

  • 기사등록 2024-07-30 16:5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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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건설사들의 여름 대비가 한장이다. 무더위 속에서 온열질환 및 부상의 염려가 큰 계절인 만큼 근골격계 질환 예방 및 안전보건 체계 강화에도 나서고 있는 모양새다.


또 여름 맞이 브랜드 강화에도 나선다. 현대건설은 휴가철을 맞이해 각 분야에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 기회를 확대할 계획이다.


◆HDC현대산업개발, 건설근로자 근골격계질환 예방 보건 프로그램 확대 운영


HDC현대산업개발(대표이사  최익훈 김회언 조태제)은 건설현장 근로자들의 근골격계질환 예방을 위해 스트레칭과 몸풀기 운동, 테이핑 요법 교육 등 다양한 보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건설 레이더] 무더위 대비 나선 건설사..\ 근로자 질환 방지·안전보건 강화할 것\ HDC현대산업개발 전문 강사(왼쪽)가 근골격계질환 예방을 위해 근로자에게 테이핑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HDC현대산업개발)테이핑 교육은 작업 중 발생 가능한 질환을 예측해 이론교육과 테이핑 요법 실습으로 근로자들이 직접 자가방법을 숙지해 통증 완화와 선제적 예방을 목적으로 한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 상반기 38개 현장, 106회에 걸쳐 약 5000여명의 근로자를 대상으로 테이핑 교육을 진행했다. 이를 바탕으로 하반기에는 전 현장, 모든 근로자를 대상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특히 올림픽파크포레온 현장에서는 모든 근로자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근골격계 예방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예방센터에서는 스트레칭을 위한 요가매트는 물론, 스트레칭 교육 영상을 상시 상영 중에 있다. 이 밖에도 손목과 허리, 무릎 등 근골격계질환 발생률이 높은 부위의 보호구를 대여해주고, 과중량물 취급 해소를 위해 이동식 밀대를 활용하는 등 작업 여건에 알맞은 보호구와 장비를 제공하고 있다.


◆DL이앤씨, 안전보건체계 강화 위해 전문가 모았다


DL이앤씨(대표이사 박상신)는 안전보건체계 강화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안전보건자문위원회’를 출범한다. 


DL이앤씨는 지난 29일 서울 종로구 디타워 돈의문 본사에서 2024년 안전보건자문위원회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위촉식에는 내외부 자문위원과 이길포 DL이앤씨 CSO(최고안전책임자)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건설 레이더] 무더위 대비 나선 건설사..\ 근로자 질환 방지·안전보건 강화할 것\ 이길포(왼쪽 세번째) DL이앤씨 CSO가 지난 29일 서울 돈의문에 위치한 DL이앤씨 본사에서 열린 안전보건자문위원회 위촉식에 참석해 기념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 도윤 노무법인 창해 대표이용수 이디엘건설안전연구소 대표이길포 DL이앤씨 CSO, 장영철 한양대 방재안전과 교수. [사진=DL이앤씨]이번에 출범한 1기 자문위원회는 안전보건 관련 기관과 학계, 노무 경력을 가진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됐다. 장영철 한양대 방재안전과 교수, 이용수 이디엘건설안전연구소 대표, 우도윤 노무법인 창해 대표 등 학계와 관련 업계를 아우르는 외부 자문위원과 안전기획, 기술지원, 법무지원 파트 등 안전 관련 정책 수립을 지원하는 내부 자문위원이 위촉됐다.  


안전보건자문위원회는 관련 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DL이앤씨의 안전보건운영체계 구축 및 운영 전반에 대한 검증 및 자문을 제공할 예정이다. DL이앤씨는 안전보건 목표 설정과 예산 편성부터 시작해 재해사고 분석 및 재발방지대책 수립, 관련 교육 및 우수사례 제안 및 적용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안전보건 시스템을 개선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여름 휴가철 힐스테이트 브랜드 콜라보 풍성


현대건설(대표이사 윤영준)은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각 분야에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 기회를 확대한다.

   

현대건설은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이해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Helinox)’와 콜라보 작업을 통해 힐스테이트 ‘젠지 스타일 (Gen(Generation) Z Style)’을 적용한 캠핑용품을 선보였다.


[건설 레이더] 무더위 대비 나선 건설사..\ 근로자 질환 방지·안전보건 강화할 것\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가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헬리녹스'와 협업해 제작한 캠핑의자. [사진=현대건설]이번 협업 제품은 ‘2024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며,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제공될 계획이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입주고객 대상 편의서비스 ‘힐스 3종(힐스 웰컴키트, 힐스 웰컴밀, 힐스 툴즈)’을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주택 브랜드 업계 최초로 여름 한정판 굿즈 ‘힐스 서머 키트(HILLS SUMMER KIT)’를 출시했다.


‘힐스 서머 키트’는 입주자 사전점검 현장 및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5차’, ‘힐스테이트 도안리버파크’ 등 견본주택 방문 고객을 비롯해 다양한 채널의 이벤트를 통해 증정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협업은 굿즈 외 오프라인 행사로도 이어진다. 힐스테이트는 오는 8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2024 인천펜타포트 락 페스티벌’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고객 브랜드 체험과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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