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명학 기자]

한국콜마(대표이사 최현규)가 세계 최대 e커머스 플랫폼 아마존과 손을 잡았다.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는 K뷰티 브랜드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해 양사가 협업 체계를 구축했다.


한국콜마는 27일 아마존과 함께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아마존 K뷰티 콘퍼런스 셀러데이(Seller Day)'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윤상현 콜마그룹 부회장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이사 △짐 양 글로벌셀링 APAC 총괄 부사장 △유키 스이타 아마존 재팬 소비재뷰티 사업 총괄 리더 등 양사 주요 인사 및 국내 업계 관계자 1500여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석했다.


한국콜마, \ 아마존\  손잡았다…글로벌 뷰티 시장 정조준윤상현 콜마그룹 부회장이 27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된 '아마존 K뷰티 콘퍼런스 샐러데이'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사진=한국콜마]

이번 행사는 글로벌 진출을 원하는 국내 뷰티 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양사가 힘을 합쳐 성사됐다. 


지난 한 해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는 K뷰티 제품 판매량이 75% 이상 증가할 만큼 아마존에서 K뷰티의 인기가 높다. 한국콜마도 지난해 인디브랜드 중심으로 고객사 253곳과 신규 계약을 체결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의 열풍을 이끌고 있다. 양사는 글로벌 시장 트렌드를 이끄는 매력적인 브랜드 콘셉과 혁신 기술로 무장한 스타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국콜마는 이번 콘퍼런스 행사장 내에 스킨케어, 메이크업, 선케어, 화장품패키지 등 대규모 부스를 마련하고 글로벌 화장품 사업을 위한 맞춤형 고객 상담도 진행했다. 또 ‘근거 있는 자신감, 한국 화장품의 경쟁력’이란 주제로 한상근 한국콜마 기술연구원 부원장이 강연에 나섰다.


myung092251@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27 17:57: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