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후원·나눔] KPGA 투어, 러브백 캠페인, 재능기부 이색 후원 펼쳐...비즈플레이·아웃백·OK금융

  • 기사등록 2024-06-24 19:01:2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국내 기업들이 골프, 이벤트, 재능기부 등 이색적인 활동으로 후원과 나눔을 이어간다.

비즈플레이 주최 'KPGA 투어' D-7…나눔 이벤트 진행


비즈플레이(대표이사 김홍기)가 오는 27일 개최되는 KPGA 투어 ‘비즈플레이·원더클럽 오픈 위드(OPEN with) 클럽72’에서 나눔 이벤트를 진행한다.

[후원·나눔] KPGA 투어, 러브백 캠페인, 재능기부 이색 후원 펼쳐...비즈플레이·아웃백·OK금융비즈플레이가 주최하는 KPGA 투어 이미지. [이미지=비즈플레이] 지난 21일 비즈플레이에 따르면 기부 이벤트에서는 ‘채리티존’과 ‘프로 선수 애장품 경매 이벤트’가 운영된다. ‘채리티존’은 지정 홀에 공이 안착할 때 마다 일정 금액이 기부금으로 적립되는 이벤트다. 비즈플레이는 매 대회마다 채리티존 이벤트를 진행해 총 4320만원을 기부했다. 올해는 비즈플레이와 원더클럽이 함께 기부할 계획이다.


또 선수들의 사인이 들어간 ‘애장품 경매 이벤트’가 대회 기간 함께 진행된다. ‘채리티존’과 ‘애장품 경매’ 이벤트로 모인 수익금 전액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갤러리 이벤트에서는 대회 기간 내 선수들의 홀 아웃 이후 스코어 접수처 인근에서 자율적으로 사인을 하는 ‘오토그래프 존(AUTOGRAPH ZONE)’과 대회 2·3라운드 주요 선수의 공식 팬 사인회가 진행된다. 공식 팬 사인회는 28일부터 29일 양일간 스타트 광장에서 참가할 수 있다.

아울러 ‘비즈플레이·원더클럽 OPEN with 클럽72’ 초대권을 보유한 갤러리를 대상으로 200만원 상당의 경품 응모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갤러리 플라자에서는 주최사인 비즈플레이와 원더클럽을 포함해 다양한 브랜드의 이벤트 부스와 클럽72 F&B존을 만날 수 있다.



아웃백, '러브백 캠페인' 릴레이...지역사회 나눔 실천


bhc(대표이사 송호섭)이 운영하는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러브백(LOVEBACK)’ 캠페인을 통해 지역 사회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이어간다.


아웃백 하남스타필드점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생일 파티를 지원해주는 ‘러브백 아웃백데이’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후원·나눔] KPGA 투어, 러브백 캠페인, 재능기부 이색 후원 펼쳐...비즈플레이·아웃백·OK금융오정근(왼쪽 두번째) 아웃백 하남 스타필드점 점주가 지난 19일 아웃백 하남 스타필드점 ‘러브백 캠페인’ 행사에서 관련자들과 화이팅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응수 아웃백 하남 스타필드점 매니저, 오정근 아웃백 하남 스타필드점 점주, 전성인 사회복지사, 신세희 사회복지사가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아웃백] ‘러브백 아웃백데이’는 지난 2013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아웃백 ‘러브백(LOVE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경제적 어려움으로 외식 경험의 기회가 적은 저소득 아동 및 청소년을 초대해 외식 기회를 나누고생일 파티를 열어주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아웃백 하남스타필드점은 지난 19일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의 저소득 장애인 20명을 초청해 맛있는 식사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이날 아웃백은 블랙라벨 스테이크 등으로 구성된 패밀리세트를 비롯해 인기 애피타이저 5종을 함께 맛볼 수 있는 ‘기브미 파이브’‘치킨 텐더 샐러드’ 등 메인 메뉴와 디저트를 후원함으로써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앞서아웃백 춘천점은 지난 11일 춘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내 장애인 가정 등 취약계층 20여 명을 매장으로 초대해 ‘갈릭 립아이 스테이크’‘투움바 파스타’‘베이비 백립’ 등 아웃백 시그니처 메뉴로 구성된 디너 식사를 대접하며 나눔 활동을 이어갔다.



◆OK금융, 프로배구단과 재능기부 캠페인 


OK금융그룹(회장 최윤)이 사회적 약자 및 소외계층 후원을 위해 임직원 재능기부에 나선다.


OK금융그룹은 OK저축은행(대표이사 정길호), OK캐피탈(대표이사 김인환) 등 계열사들의 임직원 사내봉사단과 읏맨 프로배구단이 함께하는 재능기부 캠페인인 ‘OK금융 읏맨 원정대 드림(Dream)’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1일 밝혔다.  읏맨 프로배구단에서 활약 중인 강정민, 박원빈, 정성현, 진상헌 선수 등이 동참해 그 의미를 더했다.

 

[후원·나눔] KPGA 투어, 러브백 캠페인, 재능기부 이색 후원 펼쳐...비즈플레이·아웃백·OK금융OK금융그룹 임직원 사내 봉사단과 읏맨 프로배구단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OK금융그룹] 임직원 봉사단과 읏맨 배구단 선수들은 배구단 연고지이기도 한 안산 지역사회 곳곳에 도움의 손길을 전달하고자 세 팀으로 나눠 △다문화 가정을 위한 목소리 기부 캠페인 △돌봄아동과 함께하는 일일 교사 활동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SNS 캠페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먼저, 다문화 가정을 위한 목소리 기부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과 배구 선수들은 한국어 동화책 3편을 직접 녹음한 뒤 오디오북으로 제작해 안산시 다문화작은도서관에 기부했다. 이와 함께 아이들에게 한국어 동화책을 많이 읽어주기 어려운 다문화가정 20여명을 도서관으로 초청해 구연동화 시간을 가졌다.  

 

돌봄아동을 위한 일일교사로 나선 임직원들과 선수들의 경우 배구단 홈구장인 ‘안산시 상록수 체육관’으로 지역 내 아동센터 돌봄아동 30여명을 초청해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일일 금융교사로 나선 임직원 봉사단은 △화폐의 역사 △희소성과 기회비용 △저축의 중요성 등에 대한 금융교육을 진행했으며, 배구단 선수들은 토스·리시브 연습과 미니게임 등 배구교실을 진행해 돌봄아이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선사했다.

 

이어 오는 26일에는 안산 지역 내 장애인 근로사업장인 ‘해동일터’를 찾아 근로 장애인들의 업무를 도우며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을 갖고, 이날 나눈 대화를 토대로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SNS에 응원의 메시지를 담은 게시글을 업로드 해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 ‘OK’라는 이름으로 원팀(One-team)이 되어 지역사회에 의미있는 발걸음을 옮겨 따뜻한 정을 나눠 준 임직원들과 배구단 선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사회 곳곳에 나눔이 더욱 확산되는 선순환이 이뤄지길 바라며, 앞으로도 OK금융그룹은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동행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hyejipolic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24 19:01:2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