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세종대, 대한민국 육군과 업무 협약 체결..."사이버 전문인력 분야 상호협력할 것"

  • 기사등록 2024-05-31 10:22:20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다윤 기자]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가 대한민국 육군본부와 육군 사이버 전문인력 분야 상호협력과 사이버 전문직위 획득률 제고에 힘쓴다.

 

세종대, 대한민국 육군과 업무 협약 체결...\배덕효(왼쪽 다섯번째) 세종대 총장이 지난 28일 열린 세종대와 육군 협약식에서 육군참모총장 박안수 대장 등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세종대]

세종대학교는 지난 28일 육군본부가 위치한 계룡대 안중근장군실에서 대한민국 육군본부와 육군 사이버 전문인력 분야 상호협력과 사이버 전문직위 획득률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12월 안정적인 사이버 전문인력 충원을 위한 “24년 군 계약학과 확대추진 결정“을 통해 시작됐다. 올해 3월 사이버 관련 학과와 학군단을 동시에 보유한 4년제 대학을 대상으로 공개모집해 세종대(정보보호학과)가 최종 선정됐으며 향후 세종대 사이버 국방학과 졸업생 전원은 육군 사이버 전문사관으로 임관할 수 있게 된다.


이날 협약식에는 배덕효 세종대 총장, 육군참모총장 박안수 대장을 비롯해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국방사이버학과 분야 전문인력 육성 △국방사이버학과(채용조건형) 설치 및 운영에 대한 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배덕효 세종대 총장은 “2012년 개설한 해군(국방시스템공학과) 그리고 공군(항공시스템공학과) 군계약학과의 성공적인 운영을 바탕으로 육군(사이버국방학과)에서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세종대가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대는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부터 매년 20명의 우수한 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은 4년간 등록금에 해당하는 금액 전액을 지원받게 되며, 재학 중 △육군 사이버작전센터 견학 및 사이버공방훈련 참관 △육군 각 부대 병영체험 △육군 또는 사이버작전사령부 참여 국제사이버훈련 참관 등 다양한 병영체험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


dayun58@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5-31 10:22: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LG그룹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