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카페24, 나영석 PD 소속 '에그이즈커밍' 스토어 구축 지원...채널십오야와 스토어 연동

- 구독자 639만 '채널십오야'로 유튜브 쇼핑 진출…콘텐츠 시청자 대상 비즈니스 확대

  • 기사등록 2024-05-27 10:19:4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카페24(대표 이재석)가 나영석 PD 등 스타 제작자가 소속된 콘텐츠 스튜디오 에그이즈커밍(대표 이명한) 콘텐츠와 커머스를 아우르는 차별화된 경험 제공에 협력한다.


카페24, 나영석 PD 소속 \ 에그이즈커밍\  스토어 구축 지원...채널십오야와 스토어 연동에그이즈커밍 스토어 홈페이지 이미지. [사진=카페24]

카페24는 에그이즈커밍의 공식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스토어 구축과 유튜브 쇼핑 진출을 지원했다고 27일 밝혔다.


에그이즈커밍은 이명한 대표, 나영석 PD, 이우정 작가 등 유명 방송 제작자가 소속된 콘텐츠 스튜디오로 서진이네, 지구오락실, 슬기로운 의사생활 등 인기 방송 콘텐츠를 다수 기획, 제작하며 유명해졌다. 최근에는 구독자가 639만명을 보유한 유튜브 웹예능 '채널십오야'로 주목받고 있다.


에그이즈커밍 스토어는 지구오락실, 콩콩팥팥 등 자사 콘텐츠와 연계한 상품을 판매한다. 지구오락실의 마스코트 '토롱이', 채널십오야의 '십오냥'을 소재로 한 의상, 파우치, 쿠션 등이 있다. 에그이즈커밍 기업 로고나 나영석 PD의 얼굴을 활용한 머천다이즈 상품도 선보인다.


카페24는 에그이즈커밍이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제품을 소개하고 브랜드를 성장시킬 수 있는 사업 환경을 제공한다. 에그이즈커밍은 지난 16일부터 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활용해 D2C 스토어와 '채널십오야'를 연동해 채널 방문자는 콘텐츠로 상품을 접한 뒤 쉽게 구매할 수 있다. 향후 나영석 PD가 제작하는 라이브 스트리밍이나 유튜브 영상 콘텐츠 내에서도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 외에 카페24는 에그이즈커밍 스토어를 찾는 고객들이 콘텐츠와 커머스를 결합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이커머스 환경을 조성했다. 홈페이지 전면에 지락이의 뛰뛰빵빵, 나나투어 등 주요 콘텐츠 티저 영상을 상영하고 영상 시청 중 관련 상품 페이지나 유튜브로 이동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 달걀 모양 디자인, 손가락 지시봉 모양 마우스 커서, 계란이 구르는 듯한 곡선 디자인 등 에그이즈커밍 팬들에게 친숙함과 재미를 선사하는 요소를 곳곳에 배치했다. 첫 화면의 달걀을 클릭하면 나 PD의 백상예술대상 예능상 수상을 축하하는 이스터에그(숨겨진 메시지) 페이지가 등장하는 등 팬 서비스 장치도 마련했다. 에그이즈커밍의 기업 정보와 연혁을 소개하는 페이지도 더해 브랜드 정체성을 확고히 했다.


카페24는 에그이즈커밍의 콘텐츠에 맞춰 시청자의 콘텐츠 경험까지 확장할 수 있는 요소를 스토어에 탑재할 수 있도록 지속 협업, 지원할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에그이즈커밍이 커머스로 사업 영역을 넓혀 '콘텐츠 커머스' 생태계 확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며 "카페24는 크리에이터와 콘텐츠 기업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이커머스 기능을 지속 구현해 이들의 커머스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5-27 10:19: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LG그룹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