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대표이사 이정애)이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청룡 명절 선물세트를 디자인했다.
LG생활건강은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 설을 맞아 인공지능으로 디자인한 ‘AI 청룡에디션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LG생활건강의 'AI 청룡에디션 선물세트'. [이미지=LG생활건강]LG생활건강은 이번 디자인 작업을 위해 LG의 초거대 멀티모달 AI ‘엑사원 아틀리에(EXAONE Atelier)’를 적극 활용했다.
LG생활건강은 엑사원 아틀리에에 ‘하늘을 날고 있는 푸른 용’, ‘꽈리를 틀고 하늘로 날아오르는 용맹한 용’ 등의 문장을 입력한 후 다양한 AI 이미지를 생성하고 재구성 작업을 거쳐 최종 청룡 디자인을 완성했다.
AI 청룡에디션 선물세트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세트에 들어가는 오가니스트, 온더바디, 페리오 등 LG생활건강 대표 브랜드의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비누, 치약을 담아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