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약 개발 비임상 CRO 전문기업 노터스(대표이사 정인성, 김도형)가 지난 9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중국 심양시수의사회 회장단 및 중국 내 유명 동물의료그룹인 ‘Animal Hospital Wochong Woai’ 소속 수의사 1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노터스가 지난 9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송도에 위치한 신규 연구소에서 중국 수의사들을 대상으로 연수교육을 진행했다. (노터스 정인성 대표이사, 첫째줄 우측에서 다섯번째) [사진=노터스]
이번 연수교육은 노터스가 최근 신규 건립한 송도 연구소에서 이뤄졌으며, 주요 강의는 임상수의학 경영과 더불어 신경외과(경추 및 흉요추)수술법, 담도계 수술법, 정형외과 수술법 등 전문적인 수의학 강의로 구성됐다.
심양시수의사회 관계자는 이번 교육에 대해 “선진화된 한국 임상수의학의 시스템과 기술력을 실감할 수 있었고, 심도 있는 강의와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에서 배울 점이 많았다”며, “추후 교육에도 계속 참여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비임상 CRO 전문기관인 노터스는 유효성 평가를 중심으로 제약 및 바이오벤처 회사의 신약개발 과정을 컨설팅하는 업무와 반려동물 사업을 함께 수행하고 있다. 노터스는 다년간 축적한 실험 경험과 노하우을 바탕으로 전문교육센터 사업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