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KB증권(대표이사 박정림 김성현)이 민첩한 자산관리로 상황별 대처가 가능한 서비스를 오픈해 기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신규 고객의 유입을 꾀한다.


KB증권은 고객들이 관리하기 쉬우면서 운용하기도 편리하도록 자산을 버킷에 나눠 담은 총자산현황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KB증권이 자산을 한눈에 보고 관리 가능한 '총자산현황 베타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미지=KB증권] 

총자산현황 베타 서비스는 고객 관점에서 자산을 운용하는 방식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자산을 버킷으로 나눠 적용한 서비스다. 자산 버킷은 트레이딩, 금융상품, 연금, 현금성 4개로 구분해 각 상품 운용시 유사한 특성에 따라 분류했다.


트레이딩 버킷은 매수·매도 등 타이밍이 중요한 국내주식, 해외주식, 선물옵션 등의 상품군들이 포함돼 있다. 자세히 보기를 통해 보유한 종목들의 상세정보를 파악할 수도 있다. 금융상품 버킷은 시장 상황을 고려해 상품을 매수하고 보유해 장·단기 자산 운용과 리스트 관리를 할 수 있는 펀드, 채권, 발행어음 등 금융상품들을 담고 있다.

 

연금 버킷에서는 연금 정보를 볼 수 있고 연금 계좌에서는 다양한 상품으로 자산 운용이 가능하다. 연금 계좌의 상품들은 각각의 버킷에 나눠져 있고, 금리 비교와 현금 흐름을 위한 상품들은 현금성 버킷에서 확인할 수 있다. 향후에는 고객의 전 금융자산을 한 번에, 한 눈에,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전 금융권의 자산 영역에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KB증권은 총자산현황 베타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마이데이터 사용자 인터페이스(UI) 개선도 진행했다. KB증권 총자산현황 베타 서비스는 KB증권 MTS 마블(M-able)에서 이용 가능하다. 서비스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qhsdud1324@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1-24 16:50: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