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구본영 기자]

삼성증권(대표이사 장석훈)이 한국팹리스산업협회(회장 이서규)와 협약을 체결해 팹리스기업들의 성장을 돕는다.


삼성증권은 지난 25일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삼성증권 판교금융센터에서 한국팹리스산업협회와 ’한국 시스템 반도체 설계산업의 성장 및 안정적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백혜진(왼쪽) 삼성증권 강남지역본부장 상무는 25일 삼성증권 판교금융센터에서 왕성호 한국팹리스산업협회 부회장(현 네메시스 대표이사)과 업무협약을 기념하고 있다. [사진=삼성증권]

한국팹리스산업협회는 국내 116개 반도체설계회사가 모여 칩 설계 분야의 생태계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해 8월 설립된 사단법인이다. 협회 내에는 국내 팹리스를 대표하는 픽셀플러스, 텔레칩스, 어보브 반도체, 하나마이크론 등이 있다. 


이번 협약은 한국팹리스산업협회가 최초로 금융기관과 제휴한 것으로 삼성증권은 한국팹리스산업협회 내 기업들의 발전단계에 맞춘 토탈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들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자금조달 및 운용, IPO까지 토탈 재무 솔루션을 제공하고 새로운 사업기회 확장을 위한 전략적 동반자로 기업들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qhsdud1324@icloud.com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7-26 14:28: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