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키움증권, 스포츠 중계하듯 즐기는 '키움영웅전 중계'...유튜브 구독자 128만

  • 기사등록 2023-06-02 11:46:1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공현철 기자]

키움증권(대표이사 황현순)이 '키움영웅전 중계' 컨텐츠를 자사 유튜브 채널에 선보이며 기존 정적인 투자 컨텐츠를 탈피하는 새 시도를 선보였다. 키움증권은 스포츠를 중계하듯 즐기는 유튜브 컨텐츠로 유튜브 구독자 128만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키움증권 서울 여의도 본사. [사진=키움증권]

갈수록 치열해지는 증권업계 투자컨텐츠 경쟁에서 키움증권은 기존의 정적인 투자 컨텐츠형태를 탈피해 새로운 시도로 시청자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그 중에서도 매달 진행되는 키움영웅전 투자고수들의 포트폴리오를 중계하는 '키움영웅전 중계'는 두명의 캐스터가 생중계를 하며 여느 스포츠 중계를 방불케한다.


역동적인 스포츠 중계 덕에 키움영웅전 중계는 채널 구독자 평균보다 20%가량 높은 남성 시청자들이 시청하고 있어 투자컨텐츠도 스타일에 따라 크게 변동하는 것이 확인되었다.


이외에도 숏폼 영상을 통해 보여주는 '미국주식 실적 인포그래픽'이나 '포모의 HTS로그인' 등은 빠르게 휘발되는 컨텐츠를 소비하는 요즘 MZ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타컨텐츠들보다 2030세대 시청률이 5~10%가량 더 높게 나타나는 게 특징이다.


police2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6-02 11:46: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