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트러스테이, 30억 투자 유치… "부동산 시장 혁신 가속" - 홈노크·홈노크존·홈노크타운 신규 프롭테크 솔루션 개발 활용
  • 기사등록 2023-05-18 11:21:35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트러스테이(대표이사 김정윤)가 하나금융그룹으로부터 3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하며 프롭테크 솔루션 기반의 부동산 시장 혁신을 가속화한다.


트러스테이 로고. [이미지=트러스테이]

트러스테이는 지난해 금리 인상 등으로 국내 스타트업계의 자금 유입이 줄어들었음에도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프롭테크 솔루션 기반의 부동산 시장 디지털 전환 기업으로서 혁신성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트러스테이는 홈노크 플랫폼으로 중소형 자산을 보유한 개인에게 전문적인 자산 임대 관리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홈노크존ㆍ홈노크타운 등 SaaS 기반 공간 제어 솔루션으로 스마트 주거 환경을 구축하며 부동산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 중이다.


트러스테이는 이번 투자를 통해 기존 프롭테크 솔루션 기능 고도화와 함께 신규 영업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이를 통해 사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주거용 부동산 시장과 함께 토지, 건물 등 상업용 부동산으로 디지털 전환 범위를 확장해 트러스테이만의 프롭테크 생태계를 넓혀 나갈 계획이다.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는 “혁신기술의 발전과 함께 주거 환경에 대한 변화 역시도 가속화되고 있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자체 기술과 성장성을 인정받은 만큼 기술 개발과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통해 프롭테크 부동산 시장의 혁신과 디지털 전환을 선도해 가겠다”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18 11:21: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