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공현철 기자]

KB증권(대표이사 박정림 김성현)이 투자자들이 직접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KB증권은 지난 28일 '다이렉트인덱싱(Direct Indexing)'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다이렉트인덱싱이란 투자자가 직접 주도해 투자의 목적, 투자 성향 등에 적합한 주식 포트폴리오를 설계해 투자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KB증권 서울 여의도 본사. [사진=KB증권]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는 KB증권 모바일트레이딩서비스(MTS) KB M-able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오는 9월말까지 투자자문계좌의 투자자문수수료와 매매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다만 유관기관 제비용은 고객 부담이다.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의 투자 프로세스는 △투자 전 △투자 진행 △투자 후의 단계로 구성돼 있다. 투자 전단계에서는 고객 자신의 전략에 부합하는 국내주식 포트폴리오인 개인화 지수(Customized Index)를 구성해 전략함에 보관되며, KB자산운용이 개발한 소프트웨어 Myport가 엔진으로 이용된다. 투자 진행 단계에서는 전략함에 보관된 포트폴리오를 시뮬레이션해보고 포트폴리오 비중과 유사하게 최대 50종목까지 원클릭으로 일괄 매매할 수 있다. 투자 후 단계에서는 시장 상황과 주가 등락에 따라 포트폴리오를 재조정하는 리밸런싱(Rebalancing)을 진행할 수 있다.


또 고객이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데 길잡이가 될 Pre-set(프리셋, 투자테마 등에 따른 사전 구성된 예시 포트폴리오)을 활용하면, 일반 투자자도 전문가 수준의 전략형 주식 포트폴리오를 쉽게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Pre-set(프리셋)은 △테마전략 △업종전략 △나만의 전략 △대가들의 전략 등 4가지 유형의 전략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테마전략에는 KB증권만의 특색을 갖춘 추천테마와 인공지능(AI)기법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상에서 유행하고 있는 테마와 관련된 종목으로 구성한 전략들이 포함된다.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는 투자경험에 따라 개인화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도록 옵션을 제공한다. 초보 투자자는 Pre-set(프리셋) 투자, 상급 투자자는 Pro(프로) 투자, 신속한 포트폴리오를 구성을 원하는 투자자는 간편 투자 기능을 선택하면 된다.


police2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5-02 13:52: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