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인식 기자]

대원제약(대표이사 백승열)의 코대원에스 시럽이 대한민국 신약개발상 시상식에서 기술상을 수상한다.

 

대원제약은 국내 최초로 개발한 5제 복합 진해거담제 ‘코대원에스시럽‘이 오는 24일 열리는 제24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식에서 신약개발부문 기술상을 수상한다고 22일 밝혔다.


대원제약이 개발한 5제 복합 진해거담제 '코대원에스시럽'. [이미지=대원제약]

코대원에스시럽은 디히드로코데인, 클로르페니라민, 메틸에페드린, 염화암모늄 성분에 항균 및 항 바이러스 작용을 하는 천연물 생약 성분인 펠라고니움 시도이데스를 더한 다섯 가지 성분의 복합제로 지난 2020년 출시된 제품이다. 약물 효능을 높이기 위해 함량을 늘리거나 다른 성분을 추가하면 의존성이 생겨 오남용의 우려는 물론 부작용의 위험이 존재했다. 대원제약은 안전성이 확보된 생약 성분을 추가함으로써 안전하면서도 효능이 우월한 제품을 개발했다. 코대원에스시럽은 5제 복합 진해거담제는 물론 최초로 양약과 생약 성분이 결합된 제품이다.

 

코대원에스시럽은 기존 디히드로코데인 복합제와 펠라고니움을 대조군으로 효과와 안전성을 비교한 3상 임상 시험에서 4일차에 기관지염 증상을 대조군 대비 유의하게 감소시켰다. 코대원에스시럽은 출시 3년 차인 지난해 매출액 300억원을 넘어서며 빠른 속도로 블록버스터 제품 반열에 올라섰다.

 

대원제약은 지난 2009년 국산 제12호 신약 ‘펠루비정‘으로 제10회 신약개발상 시상식에서 기술상을 받았으며, 2016년 제17회 시상식에서도 ‘펠루비서방정‘으로 기술상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코대원에스시럽의 세 번째 수상으로 대원제약은 우수한 연구개발(R&D)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게 됐다.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식은 대한민국의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과 신약연구개발 의욕 고취를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건복지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다.


kis704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02-22 11:54: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