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협 기자]

LG전자(대표이사 배두용 조주완)가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을 자동차 부품 개발과정에 도입해 R&D(연구개발) 역량을 강화하는 등 제품 품질을 향상시키고 전장사업 성장 가속화에 나선다.


LG전자 연구원들이 ‘알테어(Altair)’와 함께 개발한 AI 검증 플랫폼을 자동차 부품 개발과정에 활용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최근 AI(인공지능)을 활용한 시뮬레이션 전문 기업 ‘알테어(Altair)’와 함께 자동차 부품 성능을 데이터 기반으로 검증하는 AI 플랫폼을 구축했다. 알테어는 지난 1985년 미국에 설립된 기업으로 시뮬레이션, 고성능컴퓨팅, AI 등기술을 기반으로 맞춤 소프트웨어와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양사가 함께 개발한 이 플랫폼은 시계열 데이터 변환 알고리즘을 적용해 자동차 부품 개발과정에서 나오는 데이터를 표준화하고 머신러닝 등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자동으로 데이터를 분석∙학습하며 분석 결과를 시각화해 제공한다.


LG전자는 이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사 요구사항 분석 등 개발 초기 단계부터 단계별 성능을 예측해 자동차 부품을 만들 수 있다. 또 성능 검증을 자동화해 개발 속도를 높이고, 개발과정에서 생성되는 시뮬레이션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다.


LG전자는 검증 과정에서 쌓인 데이터를 지속해서 학습해 예측 정확도를 높여갈 예정이다. 더불어 향후 AI 플랫폼을 기획부터 양산에 이르기까지 공정에 적용해 제품 성능과 품질을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tkdguq04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1-09 11:29: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