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상협 기자]

KB증권(대표이사 박정림 김성현)이 미국주식 애프터마켓 거래시간 연장을 통해 투자자들의 미국주식 접근성을 높였다.


KB증권은 미국주식 투자자들의 편의성 증진을 위해 미국주식 애프터마켓의 거래시간을 연장한다고 17일 밝혔다. 애프터마켓은 미국 현지 시장에서 정규장 종료 후 시간외거래가 가능한 시장으로 미국 현지에서는 4시간동안 거래 가능하다. 이에 KB증권은 현지 증권사와의 협업 및 내부 시스템 개발을 통해 오늘부터 애프터마켓 거래 가능 시간을 현행 정규장 종료 후 기존 1시간에서 연장 후 4시간(한국시간기준 오전 5시부터 9시), 미국 써머타임 해제 후 오전 6시부터 10시까지로 변경했다. 


KB증권 본사가 입주해 있는 서울 여의도 더케이빌딩. [사진=더밸류뉴스]

애프터마켓의 거래시간을 오전 9시까지 가능하도록 연장해 KB증권 고객들이 아침 출근시간대에 미국 현지시장 정규장 종료 후 이루어지는 주요 기업의 실적발표 및 공시사항, 기타 뉴스 등을 확인하고, 그날 밤 정규장이 개장할 때까지 기다릴 필요없이 매매할 수 있게 했다. KB증권의 글로벌원마켓 서비스를 이용 시 환전이 불가능한 오전 9시 이전에도 원화만으로 미국주식을 바로 거래할 수 있어 미리 환전을 하지 못했어도 거래할 수 있다.


또, KB증권은 10월초 KB증권 MTS(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 M-able(마블)의 해외주식 현재가 및 주문 화면에 매매하고자 선택한 종목의 휴장 여부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 투자자가 주문 실행 전 해당 국가가 휴장인지 여부를 확인하고 주문을 낼 수 있도록 정보를 추가했다.


tkdguq0423@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0-17 11:59: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