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김한나 기자]

DL이앤씨(대표이사 마창민)는 소비자가 원하는 옵션을 실시간으로 시뮬레이션할 수 있는 솔루션 ‘디버추얼(D.Virtual)’을 선보인다.


DL이앤씨는 건설업계 최초로 실시간 가상 시각화 솔루션 ‘디버추얼(D.Virtual)’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DL이앤씨의 '디버추얼(D.Virtual)'을 통해 'e편한세상 옥정 리더스가든'에 다양한 옵션을 구현한 모습이다. [이미지=DL이앤씨]

'디버추얼'은 가상(Virtual) 공간에서 3D VR보다 더욱 고도화된 그래픽 기술로 공간의 무한한 가능성을 구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지난 21일 문을 연 경기 양주시 ‘e편한세상 옥정 리더스가든’ 주택전시관에서 디버추얼이 처음으로 공개됐다. 수십 가지의 옵션 상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선택을 반영해 시각화했다.


DL이앤씨는 이번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옵션 상품과 같은 모든 마감재를 영화나 게임 등에 쓰이는 ‘물리기반렌더링(PBR)’ 기술을 활용해 디지털 자산화했다. 이 기술은 사물을 사실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현실의 물리법칙에 기반을 둬 질감과 표면을 표현해주는 기술이다.


이를 바탕으로 DL이앤씨는 건축 전반에 걸친 영역을 가상 공간에 구현하는 ‘디지털 트윈(Digital Twin)’을 구축하는 로드맵을 수립했다. 가상 공간에 쌍둥이 건축물을 만들어 적은 비용으로 건설을 시뮬레이션하고, 분양 단계 뿐만 아니라 시공 및 품질관리에도 이러한 가상 시각화 솔루션을 활용해나갈 예정이다.


hanna24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7-22 10:39: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