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윤준헌 기자]

유안타증권(대표이사 궈밍쩡)이 미국 증시에 상장된 ETF(상장지수펀드)에 분산 투자하는 상품을 선보인다. 


유안타증권은 글로벌 ETF에 분산투자하는 ‘We Know 글로벌인컴 EMP랩’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We Know 글로벌인컴 EMP랩‘은 자체 자산배분 모델에 따라 경기사이클 국면별로 주식, 채권, 리츠 등 자산군에 투자비중을 달리해 관련 ETF에 분산투자하는 EMP(ETF Managed Portfolio) 상품이다.


유안타증권이 선보인 `We Know 글로벌인컴 EMP랩`. [사진=유안타증권] 전세계 ETF 시장의 약 70%를 차지하는 미국 ETF 시장은 2월 현재 기준 약 2800여개의 ETF가 상장됐고, 분류 기준만 360여개에 달한다. 시장 규모가 큰 만큼 글로벌 대부분의 자산에 투자가 가능하며, 다양한 자산과 전략을 추종하는 ETF를 편입할 수 있어 세분화된 투자가 가능한 특징이 있다.


이번 상품은 특정 자산의 수익률이 부진해도 다른 자산에서 만회해 안정적인 수익률 흐름을 유지할 수 있도록 상관관계가 낮은 자산군에 분산투자한다. 또 금리인상이 화두가 되는 상황에서 인플레이션 헷지가 가능한 ETF와 함께 고배당 ETF를 편입해 자본차익과 함께 수익을 추구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 위해 고배당주, 우선주, 하이일드 채권, 신흥국 채권, 리츠 등 매월 혹은 매분기마다 높은 분배금을 지급하는 약 200개 내외의 ETF로 유니버스를 관리하며, 정교화된 시장판단과 유망자산 분석을 통해 향후 분배금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ETF를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한다. 아울러 매년 마지막 거래일 기준으로 계좌평가금액이 투자원금보다 많을 경우 해당 이익금을 사전에 고객이 지정한 계좌로 지급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wnsgjswnsgj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02-16 13:28:1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