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밸류 유통] 현대백화점, 오뚜기, 공영홈쇼핑…비욘더로드∙제주담음∙포장김치
  • 기사등록 2021-11-23 10:14:2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현대백화점, 서울 여의도 더현대서울 ‘비욘더로드’ 앵콜전...내년 1월16일까지


현대백화점(대표이사 정지선)이 내년 1월 16일까지 더현대 서울 6층 복합문화공간 알트원(ALT.1)에서 아시아 최초로 360° 감성체험 전시 ‘비욘더로드(BEYOND THE ROAD)’ 앵콜전을 진행한다. ‘비욘더로드(BEYOND THE ROAD)’는 영국의 뮤지션 제임스 라벨(James Lavelle)·엉클(UNKLE)의 음악을 33개 공간에 걸쳐 재구성하고 각각의 공간을 시각·청각·촉각·후각·공간지각 등 감각으로 체험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 '비욘더로드' 전시 사진. [사진=현대백화점]

전시 티켓 예매는 인터파크와 네이버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에서 가능하다. 또 현대백화점카드 회원과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 회원은 인터파크 티켓 예매나 현장 구매 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뚜기, 제주담음 ‘제주 흑돼지카레·한라봉마말레이드’ 선보여


오뚜기(대표이사 황성만)가 제주 특화 브랜드 ‘제주담음’을 앞세워 지역 농가와의 상생에 나선다. 오뚜기는 제주산 원재료를 활용한 △제주 흑돼지카레 △제주 한라봉마말레이드 등 ‘제주담음’ 브랜드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제주담음’은 현지 농가로부터 공급받은 원료를 제품화해 농산물 소비 촉진을 돕는다는 취지에서 탄생했다. 


오뚜기의 제주담음 제품. [사진=오뚜기]

첫 제품으로 출시한 ‘제주 흑돼지카레’는 제주산 흑돼지를 사용하고 제주산 온주감귤과 감귤 농축액을 첨가했다. 해당 제품은 기존 카레 대비 25% 증량한 파우치 형태로 출시됐다. 함께 선보인 ‘제주 한라봉마말레이드’는 제주산 감귤과 한라봉, 하귤을 사용한 잼이다. 해당 제품은 전일부터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구매 가능하며 출시를 기념해 신제품 2종, 레시피 카드, 쇼핑백 등으로 구성된 기프트박스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공영홈쇼핑, 포장김치 판매 2000억원 돌파


2015년 개국 이래 공영홈쇼핑(대표이사 조성호)의 포장김치 판매량이 2000억원을 돌파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한 집밥 트렌드가 강세를 보이던 지난해의 경우, 2019년 대비 판매량이 87% 가량 상승했다.


포장김치의 인기 상승은 김장비용의 급등과 함께 번거로운 김장을 하지 않는 소비자가 증가한 데 따른 것으로 분석된다.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의 증가와 더불어 코로나19로 인해 여럿이 모여 김장하기가 어려워진 상황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이미지=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은 동절기 김장 시즌을 맞아 베스트 김치 상품을 한 데 모아 ‘김치위크’를 진행한다. 23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6가지 포장김치를 모바일 구매 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shs@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11-23 10:14: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