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우정바이오는 지난 7일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를 통한 유망기술 기업 발굴과 지원을 위해 법무법인(유한) 대륙아주와 상호 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천병년(왼쪽) 우정바이오 대표이사는 지난 7일 이규철 법무법인(유한) 대표변호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더밸류뉴스(우정바이오 제공)]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를 통한 ▲유망기술 기업에 필요한 법률자문 제공 ▲신약클러스터 입주 및 참여기업이 신약개발에서 사업화까지 성공할 수 있도록 전문영역에서 상호 협력 ▲기업 관련 법무 분야의 분쟁예방과 리스크 관리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법무법인(유한) 대륙아주는 국내 대형 로펌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맞춰 기업 법무, 지식재산, 노무뿐만 아니라 경영권 분쟁, 기업회생, M&A 등 기업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기업인수합병, 기업구조조정, 금융, 지식재산권 등의 법률자문과 적극적인 해외법률시장 개척뿐 아니라 국내 로펌 처음으로 AI 변호사를 도입했다.


우정바이오 천병년 대표이사는 “우정바이오가 대륙아주와 파트너쉽을 맺음으로써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의 입주기업과 참여기업들에게 보다 정확하고 심도 깊은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고 민간주도 오픈 이노베이션 신약개발 클러스터의 가치를 향상시켰다”고 강조했다. 


대륙아주 이규철 대표변호사는 “대륙아주는 약사, 의약전문 변호사, 특허법원, 지적재산전담 변호사, 의료공학·생명공학·화학 등의 전문 변호사 및 전문가들로 구성된 ‘바이오헬스케어팀’이 있다”며 “우신클에 입주하는 신약, 바이오 기업들이 성과를 신속하게 이룰 수 있도록 든든한 파트너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는 동탄테크노밸리에 2021년 7월 말에 준공 예정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1-08 16:29: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