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우정바이오(215380, 대표이사 천병년)와 펩토이드(대표이사 정하윤)는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를 통한 신약후보물질 발굴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일 밝혔다.


우정바이오 및 펩토이드 로고. [이미지=더밸류뉴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사업발전 및 활성화를 위해 △신약클러스터 입주 및 비임상시험센터 사용 △신약클러스터 내 연구 및 실험시설의 활용에 대한 협력 △네크워크 형성 및 글로벌 진출을 위한 협력 △신약개발에서 사업화까지 성공할 수 있도록 전문영역에서의 협력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 신약개발 대표플랫폼으로의 위상 강화 협력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펩토이드는 미메틱펩타이드를 이용한 항생제 개발을 하는 벤처기업이다. 기존 항생제들이 가지고 있는 내성균 발생 문제를 해결하는 미메틱펩타이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치료제가 없는 반코마이신 내성 장구균(VRE) 타겟 후보물질을 확보했으며 비임상 테스트를 준비중이다. 뿐만 아니라 다수의 Potential 후보물질 및 항생제 개발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고 한다.


정하윤 펩토이드 대표이사는 “펩토이드는 항생제 신약개발 벤처기업으로, 박테리아 내성을 억제하고 차단하는 새로운 개념의 항생제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번 우정바이오와의 업무협약과 신약클러스터 입주를 통해 신약개발에 적합한 연구공간 확보, 파이프라인 확대, 기술심의단 자문, 기술거래, 투자유치 등의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되었다”고 밝혔다.


우정바이오 천병년 대표이사는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는 기업친화적 민간주도 신약개발 플랫폼으로 ‘오픈 이노베이션, 혁신 신약개발’을 표방한다"며 "신약 및 바이오 부문의 국내외 최고 전문가들이 유망후보물질의 초기발굴부터 생산, 기술거래까지 원스톱 생태계를 조성하여 성공적인 신약개발을 추구하는 국내 최초의 민간주도 컨소시엄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는 신약개발을 위한 효율적 시스템을 구축한다. 신약개발 경영지원시스템으로 투자유치, 법률, 특허, 마케팅, 경영 등에 대하여 전반적으로 지원하고, 신약개발 R&D지원시스템으로 신약개발에 필수적인 비임상시험센터, 바이오분석센터, 바이오이미징센터, API생산센터를 구축하여 신약개발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며 "신약개발 및 글로벌 시장 진출에 성공 경험이 풍부한 최고전문가들이 신약개발 전주기 과정, 해외기술거래, 투자유치를 적극 지원하는 차별화된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우정바이오는 2021년 6월 완공을 목표로 동탄테크노밸리에 국내최초 민간주도 스마트 신약클러스터를 건설하고 있으며, 제약·바이오기업들의 높은 참여의사로 입주기업모집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0-11-02 15:03:2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4차산업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