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홍순화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권형택, 이하 ‘HUG’)는 지난 17일 주택분양보증 제도 전수와 양국 간 지속적인 협력을 위해 카자흐스탄주택공사(Kazakhstan Housing Company, 이하 ‘KHC’) 및 바이테렉(Baiterek)과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17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권형택(왼쪽부터) HUG 사장, 바이테렉 회장(가운데), KHC 사장(우측)이 MOU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HUG] HUG는 2014년부터 카자흐스탄의 주택공급을 위한 협력을 지속해왔으며 2019년부터는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KSP 정책자문사업을 통해 카자흐스탄에 주택분양보증 제도 운영 경험을 전수했다. 또, 올해 1월에는 카자흐스탄 주택보증기금, 바이테렉개발 등 주택 관련 기관이 KHC로 통합 출범함에 따라 KHC 및 카자흐스탄 국영지주회사인 바이테렉과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 체결식은 권형택 HUG 사장, KHC 사장, 바이테렉 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7일 서울에서 진행됐다. HUG와 각 기관은 카자흐스탄의 주택분양보증 제도 안착을 위해 노력하고 주택정책·금융 부분의 교류를 확대하기로 했다. 각 기관은 주택분양보증 제도에 대한 지식과 경험 공유, 워크숍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주택보증·금융 전문가 교류 강화, 주택건설 관련 정보공유 및 협력 확대 등을 약속했다.


hsh@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1-08-18 12:01:4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삼성SDS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