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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김도형 기자]

SPC그룹 계열사 비알코리아(대표 도세호)가 운영하는 던킨이 올 상반기 총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11%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20일 오픈 예정인 던킨의 플래그쉽 매장 ‘던킨 라이브’. [사진=비알코리아]

던킨 측은 작년부터 이행해온 ‘뉴던킨’ 프로젝트가 실적 상승에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뉴던킨’ 프로젝트를 통해 제품 품질 향상과 디자인 투자, 인테리어 개선 등 브랜드 리뉴얼을 단행했고, 새로워진 던킨이 젊고 트렌디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면서 신규 매장 중심으로 매출 증가했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 던킨의 도넛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20% 이상 성장하며 전체 제품 중 가장 큰 성장률을 보였다. ‘소금 우유 도넛’ 등 품질이 뛰어나고 차별화된 제품이 소비자 입맛을 만족시켰고, 특히 ‘소금 우유 도넛’은 1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300만 개 이상 팔렸다. 던킨 측은 “비대면 배달 및 픽업 선호 고객이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던킨 투나잇’, ‘드라이브 픽업’ 등 비대면 서비스 강화도 매출 성장에 기여했다”라고 설명했다.

 

던킨은 이러한 성장세에 발맞춰 오는 20일 플래그쉽 매장 ‘던킨 라이브’를 강남에 오픈한다. ‘던킨 라이브’에서 선보이는 모든 제품은 맛과 품질에 초점을 맞췄으며, 매장에서 직접 만드는 ‘수제 고메 도넛’과 아티스트와 협업한 ‘아트 도넛’, ‘스페셜티 커피’, 트렌디한 감각의 ‘푸드 메뉴’ 등을 판매한다. 또 ‘생동감 있고, 살아있는 도넛의 맛’ 콘셉트를 반영한 던킨 라이브 매장만의 시그니처 메뉴도 공개할 예정이다.


moldaurang@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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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1-08-13 11:2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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