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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빅데이터 활용해 정부에 ‘소비 충격’ 데이터 제공한다

- ‘소비 충격’ 분야 정리해 정부 등에 제공

  • 기사등록 2020-03-02 09:3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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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신현숙 기자]

신한카드(사장 임영진)가 자사의 빅데이터 활용 능력을 활용해 정부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1일 밝혔다. 소비 충격이 있는 분야를 세부적으로 정리해 정부, 지방자치단체 등에 제공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다.

 

또 신한카드는 소비 심리 위축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지원책을 실시한다.

 

먼저 신한카드는 자사 쇼핑몰인 ‘올댓쇼핑’ 을 통해 중소기업, 소상공인 상품 전용관을 오픈한다. 소상공인들이 상대적으로 온라인에 취약한 만큼 이를 통해 도울 수 있는 방안을 구체화한 것이다. 신한카드는 ‘아마존’의 중소기업 상생 프로젝트인 ‘스토어프론츠(Storefronts)’를 벤치마킹해 이 전용관을 준비했다.

 

신한카드는 3월 6일에 이 전용관을 개관하며, 파격적인 할인,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등 프로모션을 통해 소상공인 상품 판매가 활성화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상품 홍보와 판매는 물론, 마케팅 지원 강화를 위해 홍보 동영상 등을 통한 기업 소개도 같이 진행된다.

 

아울러 신한카드는 현재 3월 1일부터 3일까지 진행중인 ‘신한Day(신한데이)’ 행사를 통해서도 소상공인을 간접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 많이 입점해 있는 11번가에서 11% 할인 쿠폰, 위메프에서 카테고리별로 최대 12%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 중구 을지로 신한카드 본사. [사진=더밸류뉴스(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는 신한금융그룹의 코로나19 대응 방안에 따라 연매출이 5억원 이하인 영세 및 중소 가맹점의 사업자금대출 이자율을 30% 인하하고, 2~3개월 무이자할부 실시, 결제대금 청구 유예, 소상공인이 참여할 수 있는 마케팅 플랫폼인 ‘마이샵’을 통한 각종 마케팅 지원 등을 이미 시행하고 있다.

 

신한카드 측은 “코로나19 대응이 전 국가적 최우선 과제인 만큼 신한카드를 포함한 신한금융그룹은 가능한 모든 방안을 강구해 실시할 계획”이라며 “신한카드 지원책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또 소비 활성화를 통한 코로나19 조기 극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hs@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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