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대표이사 박상신)는 충청남도 내포신도시에 선보이는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 주택 전시관을 28일 개관한다고 밝혔다.
DL이앤씨는 충청남도 내포신도시에 선보이는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 주택 전시관을 28일 개관한다. [이미지=DL이앤씨]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는 내포신도시 RH14블록(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929번지 일원)에 조성된다. 지하 2층~지상 25층, 9개 동, 전용면적 84·119㎡, 총 727가구 규모로, 내포신도시에서는 3년여 만에 공급되는 아파트다. 민간참여 공공분양(전용 84㎡ 605가구)과 일반분양(전용 119㎡ 122가구)이 동시에 진행된다.
청약일정은 민간참여 공공분양과 일반분양이 동일하다. 다음달 8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 1순위, 10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일은 16일이다. 정당계약은 내년 2월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다.
공급 대상과 청약 요건에서는 차이가 있다. 먼저 민간참여 공공분양은 청약통장을 가입한 무주택 세대 구성원이라면 전국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단 공급 유형에 따라 청약통장 가입 기간 및 납입 기간, 소득 및 자산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일반분양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액 이상을 납입한 전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세대주, 세대원, 유주택자 모두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단지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며, 재당첨제한은 10년, 전매제한은 1년이다. 거주 의무기간은 없다.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는 DL이앤씨만의 설계를 적용해 실거주 편의성을 확대했다. 단지에는 층간소음 저감 바닥구조인 'D-사일런트 플로어'와 저소음 렌지 후드 'D-사일런트 후드', 주방 및 욕실 직배기 시스템 등 소음 저감특화 설계가 도입됐다.
라이프스타일 맞춤 플랫폼 ‘C2 하우스’ 설계와 입주자 취향에 따라 인테리어 옵션을 선택할 수 있는 '디 셀렉션(D Selection)' 역시 적용돼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이외에도 4베이 판상형 위주의 평면구조를 도입하고 타입별로 팬트리와 안방 드레스룸을 구성해 개방감과 수납공간을 확대했다.
또 내포 에듀플라츠는 내포신도시 최중심에 위치해 있다. 홍주초(내년 개교 예정)를 품은 초품아 입지와 함께 반경 500m 이내에 내포중, 홍성고가 자리해 초·중·고교를 모두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인근에는 병원과 은행, 관공서와 행정기관도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내포신도시는 산업, 교육, 의료, 교통 등 전 분야의 개발을 통해 충남권을 대표하는 미래중심도시로 변모하고 있어 기대감이 큰 곳”이라며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는 내포신도시에서도 최중심 입지와 e편한세상만의 혁신설계를 통해 랜드마크 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e편한세상 내포 에듀플라츠의 주택전시관은 충남 홍성군 홍북읍 신경리 38-3번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