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대표이사 강신호)이 ‘습김치’ 열풍을 잇는 매운맛 제품 ‘습떡볶이’와 ‘습김치덮밥’을 앞세워 온라인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튜브 인기 채널에서 화제를 모은 강렬한 매운맛 콘셉트를 기반으로 MZ세대 스트레스 해소 수요를 겨냥한 마케팅에 나선 것이다.
‘침착맨’ 채널에서 진행자들이 ‘습떡볶이’와 ‘습김치덮밥’을 시식하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습떡볶이’와 ‘습김치덮밥’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습떡볶이’와 ‘습김치덮밥’은 올해 화제를 모은 ‘습김치’의 인기를 기반으로 9월 출시된 제품군이다. ‘습떡볶이’는 특유의 매콤한 소스로 매운 떡볶이 맛을 구현했으며, ‘습김치덮밥’은 매운 김치에 참기름 풍미를 더한 습김치덮밥소스와 햇반으로 구성됐다. 두 제품 모두 3000원대 가격대로 출시돼 가성비를 갖춘 점이 특징이다.
최근 유튜브 인기 채널인 ‘침착맨’과 ‘유병재’ 콘텐츠에서 제품이 소개되며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침착맨 채널에서는 ‘매운 걸 먹으면 스트레스가 풀릴까?’를 주제로 한 라이브 방송에 수천 명이 동시 접속해 “매운데 맛있다”, “스트레스 받을 때 먹고 싶은 매운맛” 등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유병재 채널에서도 직장인·학생 에피소드 속에 제품이 등장해 영상 조회수 600만 회를 넘기며 화제를 모았다.
CJ제일제당 습김치덮밥(위쪽), 습떢볶이. [사진=CJ제일제당]
이 같은 주목도는 실제 매출로 이어졌다. 습김치·습파김치를 포함한 ‘습’ 전체 라인업 검색량은 첫 출시 대비 100% 증가했으며, 습 시리즈 월평균 매출은 빠르게 상승해 이달 약 10억원 규모에 도달할 전망이다.
CJ제일제당은 이러한 열기를 이어가기 위해 영상 시청 후 댓글 참여 시 ‘한정판 습 굿즈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운영한다. 굿즈 세트는 습제품 2종(습떡볶이·습김치덮밥)을 비롯해 싱잉볼, 고함항아리, 액막이 오너먼트, 습 팔찌 등 총 9종으로 구성됐다. 침착맨 채널에서는 25일부터 내달 7일까지, 유병재의 ‘대나무숲 콘텐츠’에서는 이달 말까지 응모할 수 있다.
공식몰 CJ더마켓에서도 내달 2일까지 ‘스트레스를 화끈하게 날려버릴 습의 등장’ 기획전을 운영한다. 습 제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에어팟과 한정판 습 굿즈 세트 등을 추첨 증정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일상 속 스트레스 해소 음식으로 ‘습’ 시리즈의 강렬한 매운맛이 MZ세대에게 특히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특성과 디지털 환경에 맞춘 차별화된 콘텐츠·마케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