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대표 이재석)가 365일 배송이 가능하도록 해 차별화된 배송 경험을 제공한다.
카페24가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비즈니스 최적화 풀필먼트 서비스 '매일배송' 운영을 본격화한다. [사진=카페24]
카페24는 D2C(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비즈니스 최적화 풀필먼트 서비스 '매일배송' 운영을 본격화한다고 2일 밝혔다.
매일배송은 온라인 사업자가 카페24 제휴 물류사에 빠른 배송을 원하는 상품을 미리 입고하면 주문 발생 시 쉬는 날 없이 물류센터에서 상품을 출고하는 서비스다. 온라인 사업자는 주말과 공휴일에도 차별화된 배송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판매하는 상품 전체 혹은 일부 상품군 지정 등 원하는 방식으로 설정할 수 있다.
서비스 정식 시행 전 3개월간 100곳 넘는 기업에 적용하며 시장성을 입증했다. 서비스 도입 시 상품 주문 접수 이후 실제 출고되기까지 시간이 이전대비 60% 단축됐고 출고·포장·배송 과정이 자동화되며 물류 운영 부담이 줄었다.
이번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사업자는 규모와 무관하게 구매자들에게 빠르고 안정적인 배송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물류 파트너사는 D2C 쇼핑몰에서 유입된 물류량을 통해 안정적인 사업 확장 기회를 얻을 전망이다. 카페24는 고객사와 파트너사의 성장을 통해 플랫폼 생태계 전체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D2C 사업 성공을 위한 핵심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카페24는 이번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사업자가 물류를 '비용'이 아닌 '성장을 위한 핵심 경쟁력'으로 삼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K브랜드가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비즈니스 성장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