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대표이사 최수연)가 2분기 매출액 2조9151억원, 영업이익 5216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K-IFRS 연결).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11.7%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10.3% 증가했다.
NAVER 최근 분기 매출액, 영업이익률 추이. [자료=더밸류뉴스]
사업 부문별 매출액은 △서치플랫폼 1조365억원 △커머스 8611억원 △핀테크 4117억원 △콘텐츠 4740억원 △엔터프라이즈 1317억원이다.
서치플랫폼은 AI 기반 신규 서비스 및 피드를 통한 체류시간 확대, 광고 지면 최적화 및 타게팅 고도화 등에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5.9% 증가한 1조365억원을 기록했다. 전체 네이버 플랫폼 광고는 전년 동기 대비 8.7% 성장했다.
커머스는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앱의 성공적인 안착, 멤버십 및 N배송 경쟁력 강화 등에 힘입어 전년동기대비 19.8% 증가한 8611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스마트스토어와 서비스 거래액 성장으로 네이버 커머스의 온-플랫폼(On-Platform) 거래액은 전년동기대비 9.0% 증가했다.
핀테크는 전년동기대비 11.7% 증가한 4117억원을 기록했다. 2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스마트스토어 성장 및 외부 생태계의 지속적인 확장으로 전년동기대비 18.7% 증가한 20.8조원을 달성했다. 네이버페이는 연내 페이스사인 등 사용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결제를 지원하는 단말기 출시를 비롯해, 온·오프라인 금융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서 경쟁력을 강화해 갈 계획이다.
콘텐츠는 웹툰의 성장 반등과 카메라 앱의 유료 구독자 수 확대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12.8% 성장한 4740억원을 기록했다.
엔터프라이즈 부문은 공공 부문 매출 성장, 라인웍스 유료 ID 확대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5.8% 증가한 1317억원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