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을 맞아 더위와 피로,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으로 남성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고 있다. 특히 과도한 냉방과 맥주나 커피 같은 차가운 음료 섭취는 전립선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어 관리가 중요하다. 여름철 전립선 건강관리를 소홀히 하면 겨울에 증상이 악화될 가능성이 있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KGC인삼공사가 남성 건강 전문 브랜드 ‘알엑스진(RXGIN)’을 론칭했다. [사진=KGC인삼공사]KGC인삼공사는 건강기능식품 정관장이 남성 건강 니즈에 부응해 전문 브랜드 ‘알엑스진(RXGIN)’을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126년의 노하우와 과학적 연구 프로젝트인 테스트-오-사이언스티엠(TEST-O-SCIENCETM)을 기반으로 출시된 ‘알엑스진’은 전립선 건강과 활력을 위한 맞춤형 제품을 통해 남성들의 건강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알엑스진 클린(RXGIN CLEAN)’은 전립선 건강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제품으로,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인 홍삼오일을 주원료로 한다. 홍삼 한 뿌리에서 단 한 방울만 추출되는 귀한 원료인 홍삼오일은, 전립선 비대와 관련된 DHT 전환효소 억제를 비롯해 전립선 증상점수(IPSS) 감소, PSA(전립선특이항원) 감소 등의 효과를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았다.
또, 국제발기능지수(IIEF) 개선 효과도 확인된 이 제품은, 출시 후 입소문만으로 6차례 완판을 기록하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구매 고객 중 3명 중 1명이 재구매하는 것으로 조사될 만큼 소비자 신뢰도가 높다.
지난해 출시된 ‘알엑스진 피크업(RXGIN PEAK UP)’은 남성 활력을 집중적으로 케어하는 제품이다. 주원료인 두충우슬추출복합물은 인체 적용 연구를 통해 8주간 섭취 시 총 테스토스테론 수치를 유의미하게 증가시키는 효과를 나타내 식약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증받았다.
이 원료는 정관장이 독점 제조 및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특허 기술을 활용해 제품의 활력 강화 효과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정관장은 ‘알엑스진’ 2종만으로 100억원의 누적 매출을 달성하며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자기 관리를 중요시하는 영 시니어 세대는 단순한 활력 보충을 넘어 과학적 근거를 갖춘 기능성 제품을 선호한다”며 “‘알엑스진’은 전립선 건강과 활력을 함께 관리하고자 하는 남성들에게 최적의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관장은 앞으로도 과학적 신뢰를 바탕으로 한 남성 건강 전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