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중개 브랜드 ‘우연시’가 고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홈페이지 리뉴얼 작업과 더불어 넥스트 비젼(NEXT VISION)을 선포했다.
[이미지=우연시]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고객들의 편리한 이용과 함께 안전한 서비스 환경 구축에 초점을 맞춰, 지난 4월 한 달 동안 진행돼 5월 새 단장을 완료했다. 이에 따라 실명 인증을 통한 신분 확인과 자체적으로 AI 기반 메시지 필터링 등 보안 시스템을 강화했다.
씨엘코퍼레이션 조현우, 이기원 대표는 “바쁜 일상으로 인해 사회적 교류가 줄고 기존의 결혼정보업체들 이용 금액에 대한 부담으로 만남이 어려운 남·여 회원들에게 ‘우연시’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진입 장벽을 낮추고 철저한 신원 검증 등을 통해 신뢰도를 높임으로써 서로의 상황과 조건에 맞게 ‘만남’이라는 것 자체에 초점을 맞췄다”며 “또한 ‘만남’이 결혼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근본적인 모티베이션이고 우연시가 가고자 하는 방향”이라고 전했다.
이어 “우연시는 이번 비전 선포를 통해 현재 고객 1:1 책임 전담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홈페이지에 전문 상담사 직원들의 프로필 공개를 통해 신뢰도를 높이고, 더불어 1:1 심층 상담을 통해 회원들의 니즈를 파악해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며 향후 이미지 메이킹 프로그램을 결합한 올인원 회원 서비스도 확대 실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2023년 서비스 오픈 후 해마다 150%씩 성장세를 보이는 ‘우연시’ 플랫폼은 최근 6개월 동안 신규 가입자의 경우 전년 대비 38% 증가했으며 남·여 회원 비율도 남성 59%, 여성 41%로 안정적인 성비를 유지하며 업계 최상위권을 달리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2025 대한민국 소비자선호도 1위’ 정보서비스(결혼정보중개업)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