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대표이사K저축은행(대표이사 정길호)이 세계캐롬당구연맹(UMB) 국제대회 스폰서십을 체결하며 스포츠 후원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OK저축은행은 세계캐롬당구연맹(UMB) 국제대회(이하 ‘세계당구대회’)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OK저축은행이 세계캐롬당구연맹(UMB) 국제대회 스폰서십을 체결했다. [사진=OK저축은행]
세계당구대회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산하의 세계캐롬당구연맹에서 주관하는 당구대회다. 전 세계 정상급 당구 선수들이 참가하는 이 대회는 당구계에서 주목도 높은 대회로 평가받고 있다.
OK저축은행의 이번 결정은 기존 스포츠 후원 전략의 연장선상에 있다. OK금융그룹은 이미 다양한 종목에서 스포츠 후원 활동을 펼쳐왔다. 대표적으로 2016년부터 럭비 국가대표팀을 후원했으며, 2010년부터는 '선동렬배 전국농아인야구대회'를 개최해왔다.
또, 2013년 'OK저축은행 읏맨 프로배구단'을 창단했고, 최근에는 e스포츠 리그오브레전드(LOL) 팀 '브리온'의 네이밍 스폰서로 나서는 등 후원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왔다.
OK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당구대회 스폰서십은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사랑하는 고객들에게 OK저축은행을 알리고, 동시에 스포츠 저변 확대에 기여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OK저축은행은 다양한 스포츠 종목과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기업 이미지 제고에 나설 것으로 전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