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회장 김승연, 이하 한화)이 협력사 임직원의 복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나선다.
한화그룹은 지난 9일 경남 창원특례시 구산면 로봇랜드에서 ㈜한화와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오션, 한화엔진, 한화솔루션, 한화파워시스템, 한화정밀기계 등의 경남 소재 협력사 임직원 및 가족 등 300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한화와 함께하는 한가족 화합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한화그룹이 지난 9일 로봇랜드에서 경남 소재 협력사 임직원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2024 한화와 함께하는 한가족 화합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관람객들이 입장권을 교환하고 있다. [사진= 한화]
이날 행사에서 참가자들은 테마파크 내 32종의 놀이기구와 관람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면서 퀴즈 프로그램과 운동회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했다.
특히 어린이들이 로봇특구의 특성과 지역산업을 이해할 수 있도록 로봇과 K9 자주포 모형을 직접 조립해볼 수 있는 ‘로봇스쿨’에 많은 가족들이 참여하며 성황을 이뤘다. 테마파크 내 ‘에듀피리언스(EDU-perience) 존’에서는 음식과 커피를 만들고 산업용 및 자율주행에 활용되는 다양한 로봇을 만나볼 수 있어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한화는 참석자들에게 테마파크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푸드쿠폰’을 지급해 지역의 대표 관광지로 도약 중인 테마파크 입점 상가들의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이외에도 어린 자녀들을 위한 '마술&버블쇼', 퀴즈를 풀며 한화를 이해하는 '한화골든벨', '한화를 찾아라 QR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한화는 앞으로도 경남지역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통해 김승연 회장의 ‘함께 멀리’ 상생경영철학을 실천하고,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투자 확대를 통해 경남지역의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가한 ㈜한화 협력사 김종섭 ㈜대신에스엔씨 팀장은 “이번 협력사 대상 초청행사로 로봇랜드를 처음 방문해보니 놀거리・먹거리가 다양해 좋았다”라며 “아이들과 함께 특별한 추억도 만들고, 한화와 진정한 파트너가 된 것 같아 더욱 기억에 남는 하루가 되었다”고 말했다.
류두형 한화오션 경영기획실 사장은 “이번 행사는 한화의 성장을 함께 해온 협력사 구성원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경남 및 협력사와 동반성장 의지를 다시 확인하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경남지역 협력사들에게 직접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활동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