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포스코이앤씨, 복합문화공간 ‘더샵갤러리2.0’ 재단·지자체 호평 이어져

  • 기사등록 2024-10-22 14:37:5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서주호 기자]

포스코이앤씨(사장 전중선)의 복합문화공간 '더샵갤러리2.0'이 민간부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한 것에 이어 서울시 좋은빛상 최우수상도 수상하며 사람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포스코이앤씨, 복합문화공간 ‘더샵갤러리2.0’ 재단·지자체 호평 이어져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더샵갤러리2.0 야경. [사진=포스코이앤씨]

포스코이앤씨가 지난 해 9월 서울 강남구 자곡동에 오픈한 ‘더샵갤러리 2.0’이 자연과 어우러지는 조경 및 조명으로 재단과 지자체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더샵갤러리2.0(이하 더샵갤러리)’은 4개층 규모로 실내외에 루프탑의 야외정원부터 힐링포레스트, 웰컴연못 등의 테마 정원과 조경을 구성했다. 각종 전시행사도 상시 개최함으로써 고객과 소통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잡고 있다.


더샵갤러리는 지난 11일 환경조경발전재단이 주최한 ‘2024 제14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더샵갤러리의 ‘하이드로필릭 가든’이 조경대상 민간부문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물 친화적 수공간 개념을 5층 옥상정원에서 지상의 웰컴정원까지 연결한 독창적인 설계적용을 통해 기후변화에 대한 지속가능성과 조경의 선순환을 표현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 지난 10일에는 서울시가 주최한 ‘제13회 서울시 좋은빛상’에서 야간 환경을 쾌적하고 아름다운 공간으로 개선한 공로를 인정받아 서울시 좋은빛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더샵갤러리의 ‘경관조명 및 미디어파사드’는 건축 마감재와 일체화된 조명설치로 빛공해를 최소화했으며, 미디어 콘텐츠와 경관조명이 함께 어우러지도록 설계했다.


더샵갤러리에서는 대한민국 조경대상 수상 기념으로 ‘조경이 만드는 공간들’이라는 주제로 10~11월 두 달간 총 3회에 걸쳐 더샵갤러리 조경 설계자인 조용준 조경가의 특별강연 및 정원투어를 개최한다.


hee19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10-22 14:37: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