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오스템임플란트, 덴탈업계 최초 ‘ISMS 인증’ 획득...보안관리 역량 입증

- 국내 최고 수준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쾌거

- 디지털 덴티스트리 및 온라인 사업 영역의 보안관리 역량 입증

- 정보보호 운영 시스템 글로벌 확산과 국제표준 취득 추진

  • 기사등록 2024-09-30 14:56:24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김해성)가 국내 덴탈업계 최초로 ISMS 인증을 받으며 치과 진료 및 치과 병·의원 운영의 디지털화를 이끄는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오스템임플란트, 덴탈업계 최초 ‘ISMS 인증’ 획득...보안관리 역량 입증김태용(오른쪽 첫번째) 정보시스템연구소장이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서’ 취득 후 회사 관계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오스템임플란트]

오스템임플란트는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을 획득했다고 30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ISMS 인증은 국내 최고 수준의 국가 공인 보안관리 체계 인증제도다. 정보관리 및 보호 대책과 관련된 80개 평가 기준에 걸쳐 234개 세부 점검 항목을 모두 준수해야 획득할 수 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의무 인증 대상 기업이 아니지만 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 기업으로서 정보관리 위험 요소 대응 체계를 확립하고 정보보호에 있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나섰다.


오스템임플란트는 ISMS 인증을 위해 1년 여간 준비했다. 정보보호위원회를 구성, 관련 법령과 절차에 기반해 사내 규정과 시스템을 전면 정비했고 모의해킹 테스트를 실시해 취약점을 개선했다. 그 결과 기업 홈페이지와 함께 자체 치과 포털 플랫폼 '덴올'을 구성하는 덴올몰(쇼핑), 덴올TV(제품 정보 및 임상교육 동영상 콘텐츠), 덴올잡(구인·구직) 등 고객 접점의 주요 서비스에 대해 ISMS 인증을 완료했다.


이번 인증을 통해 전사적인 정보보호 관리체계 운영 시스템을 확립한 오스템임플란트는 해외법인과 글로벌 시장으로 운영 체계를 확산 및 적용하고 정보보호 관련 국제표준 ISO 27001 인증도 취득할 계획이다.


김태용 오스템임플란트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정보시스템연구소장은 “정보보호 관리체계 확립은 고객을 보호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ESG 필수 과제이자 디지털 덴터스트리 구현과 지속 성장의 전제 조건”이라며 “이번 ISMS 인증은 자체 정보보안 체계 강화 계획에 따른 것으로 앞으로도 로드맵에 따라 시스템의 안정적 운영과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9-30 14:56:2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