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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밸류뉴스=이혜지 기자]

아시아나항공(대표이사 원유석)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실시한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이하 KCSI)'에서 10년 연속 '항공 부문' 1위 자리를 지켰다.

 

아시아나항공, \ 한국산업 고객만족도\  항공부문 10년 연속 1위원유석(왼쪽 두번째) 아시아나항공 원유석 대표이사가 26일 서울시 중구 서울신라호텔에서 열린 '2024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시상식에 참석해 한수희(왼쪽 세번째)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대표이사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26일, 서울시 중구 서울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4년 KCSI 시상식에서 '항공 부문'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1995년 항공 부문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작한 이래 총 29회 평가 중 26차례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조사에서 아시아나항공은 △하계 성수기 적극 증편을 통한 고객 수요 대응 △’색동 종이비행기 가게’ 팝업스토어 등 고객과의 접점 확대 △의료·문화·쇼핑 등 제휴 확대를 통한 고객편의성 제고 △’항공진로콘서트’와 같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천으로 다양해진 고객수요에 적극 대응한 점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신규 노선 취항 및 네트워크 확대 △새로운 운항 기술 도입을 통한 안전 운항 역량 강화 △지속가능항공유(SAF) 사용 확대 및 탄소중립 실천 △차별화된 기내식 서비스 제공 등으로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만족’을 이어갈 예정이다.

 

원유석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는 ‘10년 연속 최고의 항공사로 선택해준 고객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아시아나항공에 보내는 신뢰와 성원에 부응할 수 있도록 고객과 소통하며 보다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KCSI는 국내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수로, 매년 객관적인 평가를 거쳐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 항공부문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최근 1년 이내 항공편을 탑승한 만 18세 이상 65세 미만 성인을 대상으로 지난 4월 1일부터 8월 9일까지 약 4개월간 가구 방문 면접 조사 방식으로 이뤄졌다. 


hyejipolicy@thevalu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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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4-09-26 19:0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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