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신사 뷰티, 페스타 흥행 성공에 신규 구매자 3배 증가...컬래버 선발매 효과

- 온오프라인 뷰티 페스타 이후 신규 구매자 및 거래액 전년 대비 2배 상승

- 이종 산업 협업으로 차별화 뷰티 아이템 발매... 선론칭 이후 억대 거래액 기록

  • 기사등록 2024-09-24 13:48:35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무신사(대표이사 박준모 조만호) 뷰티가 지난달 19일부터 3주간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한 '무신사 뷰티 페스타'가 흥행에 성공했다.


무신사 뷰티, 페스타 흥행 성공에 신규 구매자 3배 증가...컬래버 선발매 효과무신사 뷰티가 신규 구매자 수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사진=무신사]

무신사 뷰티는 신규 구매자 수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0~22일 무신사 뷰티 거래액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같은 기간 무신사 뷰티를 찾은 방문자 수는 2.3배, 신규 구매자 수는 2.7배 이상 증가했다.


이번 뷰티 페스타에 참여한 브랜드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누그레이, 오드타입, 자빈드서울, 텐스 등 신선하고 감각적인 아이템을 선보이는 신진 메이크업 브랜드의 약진이 뚜렷하다. 무신사 뷰티가 전개하는 오드타입도 뷰티 페스타 이후 거래액이 4배 이상 증가했다.


무신사에서 제일 먼저 판매하는 이색적인 협업 상품과 무신사에서만 만날 수 있는 신상품이 거래액 상승을 견인했다. 지난달 26일 선발매한 라네즈와 e스포츠팀 T1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상품 '립 슬리핑 마스크'가 대표적이다. 해당 상품은 발매 직후 2700개 세트가 전량 판매되며 누적 거래액 2억원을 돌파했다. 무신사 라이브 진행 시 2분 20초 만에 준비된 수량이 완판됐다.


아이소이가 망그러진 곰과 협업한 '모이스춰 닥터 수분크림'도 무신사 뷰티에서 선론칭해 초도 물량이 완판됐다. 무신사 뷰티는 수분크림과 함께 니트백, 스티커백 등 굿즈를 기획 세트로 선보여 누적 1억원 이상의 판매 성과를 기록했다.


인기 브랜드 신상품을 무신사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는 점도 인기 포인트로 작용했다. 다슈의 ‘데일리 퍼펙트 다운텍 폴드’는 무신사 뷰티 고객을 위해 특별히 제작된 무신사 에디션으로 출시 즉시 무신사 스토어 전체 랭킹 1위를 차지했다.


무신사 뷰티는 올해 4분기 뷰티 브랜드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을 기획해 선보일 계획이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9-24 13:48:3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