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CJ대한통운,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 인증 재취득...준법경영 문화 선도

- 한국준법진흥원 주관 3년단위 심사 통과…글로벌 수준 내부통제시스템 구축

  • 기사등록 2024-09-10 11:12:2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CJ대한통운(대표이사 강신호)이 국제 표준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 갱신심사를 완료했다.


CJ대한통운, 규범준수경영시스템 ISO 인증 재취득...준법경영 문화 선도김유경(왼쪽) CJ대한통운 컴플라이언스팀장이 10일 한국준법진흥원에서 열린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갱신 심사 인증 수여식에서 김명옥 한국준법진흥원 고문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CJ대한통운]

CJ대한통운은 한국준법진흥원이 주관하는 ‘규범준수경영시스템’ 갱신 심사를 통과했다고 10일 밝혔다.


ISO 37301은 기업의 준법경영 체계, 투명한 지배구조, 윤리경영 등을 평가하는 국제 표준 인증으로 기업은 매년 사후 관리 심사를 받고 3년마다 정기 심사를 통과해야 인증이 유지된다. CJ대한통운은 2021년 물류업계 최초로 해당 인증을 취득한 후 이번에도 갱신 심사에 성공했다.


이번 갱신심사에서 준법경영 활동, 조직 지배구조, 리스크 관리의 적절성, 이해관계자와의 의사소통 등을 충족했다. 글로벌 수준의 내부통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적극적인 준법경영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노력이 주목받았다.


CJ대한통운은 2016년부터 컴플라이언스 전담 조직을 설치하고 전사적인 준법경영 활동을 추진했다. 컴플라이언스 사내 게시판을 통해 주요 사업과 관련된 법령과 규제를 안내하고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주제별 컴플라이언스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등 준법경영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 각 부서별로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식별하고 컴플라이언스 전담 조직과 협업해 준법통제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담당자를 임명한다. 정기적인 교육을 통해 준법경영 관리 체계를 고도화하기 위한 '컴플라이언스 코디네이터 제도'를 운영 중이다.


장윤석 CJ대한통운 법무실장은 "준법경영은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한 필수 조건"이라며 "글로벌 시장 환경에 맞는 컴플라이언스 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9-10 11:12:2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