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카페24, 더에스엠씨그룹과 ‘유튜브 쇼핑 활성화' 업무협약

- 콘텐츠와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 결합...콘텐츠 커머스 활성화 기대

  • 기사등록 2024-08-30 10:46:02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카페24(대표 이재석)가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과 협업해 예능 콘텐츠와 유튜브 쇼핑을 결합한다.


카페24, 더에스엠씨그룹과 ‘유튜브 쇼핑 활성화\  업무협약송종선 카페24 마케팅이노베이션(MI) 본부장(왼쪽)이 지난 29일 카페24 본사에서 열린 유튜브 쇼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에서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와 기념촬영했다. [사진=카페24]

카페24는 지난 29일 카페24 본사에서 더에스엠씨그룹과 유튜브 쇼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더에스엠씨그룹은 국내외 150여개 기업의 뉴미디어 사업을 지원하는 종합 콘텐츠 기업이다. 노빠꾸탁재훈, 슈퍼마켓소라, 감별사 등 다양한 예능 콘텐츠를 흥행시키며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분야 내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는 카페24 플랫폼과 더에스엠씨그룹의 콘텐츠 기획, 제작 역량을 결합해 유튜브 쇼핑에 참여하는 크리에이터와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전략 방안을 담았다. 구체적으로 카페24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과 더에스엠씨그룹 제작 콘텐츠 간 유기적 연동 환경 구축, 카페24 고객 기업∙브랜드와 크리에이터 간 비즈니스 매칭 활성화, 영상 지식재산권(IP) 기반 신규 수익모델 발굴, 유튜브 쇼핑 활성화를 위한 홍보마케팅 협력 등으로 콘텐츠와 이커머스를 연결해 비즈니스 시너지를 만드는 것이 있다.


카페24는 유튜브 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 활성화를 통해 유튜브 쇼핑 생태계를 확장하고 더에스엠씨그룹은 예능 콘텐츠 기반 수익 다각화를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시청자 겸 소비자는 유튜브 안에서 즐겁고 재미있는 쇼핑 경험을 누릴 수 있다.


김용태 더에스엠씨그룹 대표는 “포스트 이커머스 생태계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이 유튜브 시청자와 이커머스 유저에게 다양한 구매 경험을 선사하는 기회가 되고 양사 간 비즈니스 모델 확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이번 협약은 즐겁고 재미있는 창의적 콘텐츠와 카페24 이커머스 기술을 결합해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기"라며 “유튜브 쇼핑을 통해 브랜드, 크리에이터, 소비자 모두에게 가치를 창출하는 생태계를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8-30 10:46: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