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노포커스(대표이사 김의중)가 자회사 지에프퍼멘텍(대표이사 최종수 한성준)과 함께 제약 전시회에 참가해 비타민K2와 항산화효소 SOD의 우수성을 알렸다.
제노포커스는 지에프퍼멘텍과 같이 ’세계 제약·바이오·건강기능 산업 전시회’에 참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지에프퍼멘텍은 올해 초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기능식품 공전에 등재된 비타민K2를 중심으로 혈행 개선 효능이 있는 나토키나제 등 자사의 건기식 소재를 홍보했다. '비타민K2 MK-7(메나퀴논-7) 원료를 선택할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할 사항 4가지'를 주제로 한 세미나를 통해 회사의 비타민K2 브랜드 'MediQ7'를 소개했다.
비타민K2는 섭취한 칼슘이 뼈로 잘 흡수되도록 해 뼈 성장을 촉진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한다. 칼슘이 혈관 내에 쌓이는 것을 막아 혈관 석회화도 예방할 수도 있다. MediQ7는 바실러스 균주에서 유래한 천연 발효 소재로 활성성분 99.9% 이상의 초고순도 메나퀴논-7이다. 울트라쉴드 인캡슐레이션 기술을 활용해 저장 안정성을 개선했고 아쿠아 솔베이션 기술을 적용해 기능성 음료나 젤리 제형과 같은 수용성 제품에도 적용할 수 있다.
제노포커스도 항산화 효소 'GF B SOD' 판로 개척에 나섰다. SOD(슈퍼옥사이드 디스뮤타제)의 여러 적응증에 대한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기존 항산화 물질을 대체할 수 있는 원료라고 설명했다.
SOD는 각종 만성 질환과 노화를 불러오는 주요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효소다. 인체에 발생되는 활성산소를 물과 산소로 분해해 장이나 피부질환, 당뇨병 등 다양한 질병과 만성염증의 예방, 회복을 돕는다.
제노포커스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국내외 건기식 업체 및 바이어들과 교류하며 비타민K2를 비롯한 당사의 건기식 원료의 우수성을 알리고 바이어들의 니즈도 파악할 수 있었다"며 "다음달 태국 방콕에서 열리는 '비타푸드 아시아 2024' 등 다양한 행사에 참석해 글로벌 기업들과 비즈니스 미팅도 활발하게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