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DGP, 서울대 전략연구소와 MOU..."ESS∙배터리 연구개발로 사회적 가치 창출할 것"

  • 기사등록 2024-08-19 16:28:1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서주호 기자]

태양광 발전소 EPC 전문기업 디지피(대표이사 장운덕)가 ESS 및 배터리 관련 지속 가능한 솔루션 개발을 통한 에너지 산업 혁신에 나선다.


디지피는 서울대학교 전력연구소(SEPRI)와 미래 에너지 플랫폼 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DGP, 서울대 전략연구소와 MOU...\DGP CI. [이미지=DGP]

DGP와 서울대학교 전력연구소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 에너지를 위한 다양한 공동 연구개발(R&D)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에너지 저장 시스템(ESS), 배터리 등 신기술 연구개발을 비롯해, 태양광과 ESS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센터 운영 효율화 관련 기술을 개발한다.


또 신기술 연구개발을 위한 우수한 연구원 채용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으로, 이를 통해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친환경 미래 에너지 플랫폼을 기획하고 있다. DGP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정부 과제 참여 계획을 수립 중이라고 밝혔다.


서울대학교 전력연구소는 전력 및 에너지 분야의 연구를 수행하는 서울대학교 산하 연구 기관이다. 서울대학교 전력연구소는 해당 분야에서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실용화하기 위해 산업체와의 협력을 도모하고 있다.


hee190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8-19 16:28: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