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유통 레이더] 원빈 이을 티오피 모델은... 브랜드의 새 얼굴들

- 맥심 티오피, 1996년생·2004년생 배우 새 모델로 발탁... 젊은 세대 소비자 겨냥

- 파리바게뜨, SNS ‘티라미수 케익’ 챌린지 주인공 ‘김성철’과 협업

-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모델로 탁구선수 신유빈 발탁... 광고 모델료 중 1억원 한국초등학교탁구연맹에 기부

  • 기사등록 2024-08-16 14:49:5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동서식품(대표이사 김광수)의 커피 브랜드 맥심 티오피가 배우 원빈과의 계약을 끝내고 MZ 세대 아이콘인 새 모델을 기용했다고 밝혔다. 16년간 티오피의 얼굴이었던 원빈의 뒤를 이은 브랜드의 모델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 외에 파리바게뜨, 빙그레도 각각 배우와 스포츠스타를 발탁해 새로운 행보를 예고했다.


동서식품, '맥심 티오피' 배우 홍경과 이재인 새 모델로 발탁


동서식품(대표이사 김광수)이 원빈의 뒤를 이을 티오피 새 모델을 뽑았다. 이번에 발탁된 새 모델은 MZ 세대로 젊은 세대를 공략할 방침이다.


[유통 레이더] 원빈 이을 티오피 모델은... 브랜드의 새 얼굴들배우 홍경(왼쪽)과 이재인의 맥심 티오피 광조 장면.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은 티오피의 새 모델로 배우 홍경과 이재인을 발탁했다고 16일 밝혔다.


홍경은 1996년생, 이재인은 2004년생으로 2030 새대를 겨냥하기 위해 이번 모델을 기용했다. 2008년부터 16년간 모델이었던 배우 원빈과 계약을 마무리하며 이미지 쇄신에 들어간 것으로 보인다.


동서식품은 최근 젊은 모델을 기용하며 변화하는 마케팅 전략을 선보이고 있다. '맥심 모카골드'는 24년 동안 모델이었던 이나영과 올해 계약을 종료하고 1990년생 배우 박보영을 새로 발탁했으며, '맥심 슈프림골드'는 배우 박서준(1988년생)에서 그룹 아이브의 멤버 안유진(2003년생)으로 모델을 교체했다.


파리바게뜨, ‘티라미수 케익’ 모델 배우 김성철 발탁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파리바게뜨'가 SNS 챌린지 영상의 화제 인물과 제품 협업에 들어간다.


[유통 레이더] 원빈 이을 티오피 모델은... 브랜드의 새 얼굴들파리바게뜨가 티라미수 제품 모델로 배우 김성철을 선정했다.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는 티라미수 제품 모델로 배우 김성철을 선정했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4월 가수 십센치(권정열)가 밴드 위아더나잇의 ‘티라미수 케익’의 리메이크 음원을 발매해 화제가 되며 각종 SNS에서 챌린지가 이어지고 있다. 배우 김성철은 2018년에 출연한 드라마 ‘투 제니'에서 이미 해당 노래를 불렀고 2022년 이 곡을 리메이크해 발매했다. 최근 '티라미수 케익’이 화제가 되며 김성철도 챌린지에 참여했고 큰 인기를 얻었다.


티라미수 케익 챌린지는 중독적인 멜로디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댄스로 유명 가수와 해외 인플루언서까지 참여하는 등 세계적인 관심을 받았다. 또 언어유희를 통해 ‘T라 미숙해’라는 밈이 파생되며 화제가 됐다.


파리바게뜨는 배우 김성철을 자사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티라미수의 모델로 기용하고 이번 협업을 진행했다. ‘김성철과 함께하는 SNS 챌린지’ 등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통해 티라미수를 신선하고 색다른 방식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파리바게뜨 스테디셀러인 티라미수를 색다른 방식으로 소개하고자 배우 김성철과의 협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앞으로 배우 김성철과 함께 친근하고 재미있는 챌린지를 선보이며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모델로 신유빈 선수 발탁


빙그레(대표이사 전창원)가 '바나나맛우유'의 새 모델을 발탁하고 모델료 일부를 한국초등학교탁구연맹에 기부한다. 


[유통 레이더] 원빈 이을 티오피 모델은... 브랜드의 새 얼굴들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중간)가 16일 오전 진행된 기부금 전달식에서 심은석 한국초등학교탁구연맹 회장(왼쪽), 양혜진 빙그레 마케팅담당 상무와 기념촬영했다. [사진=빙그레]

빙그레는 '바나나맛우유' 모델로 신유빈 탁구선수를 발탁했다고 16일 밝혔다.


신유빈 선수는 어린 시절부터 탁구 신동으로 불리며 두각을 나타냈고 국내 탁구 사상 최연소 국가 대표팀 발탁, 아시안 게임 금메달 획득 등 활약을 보여왔다. 이번 파리 올림픽에 혼합복식, 단식, 단체전에 출전해 전 종목에서 4강 진출에 성공했고 혼합복식과 단체전 종목에서 동메달 2개를 획득했다. 


신유빈 선수는 경기 중에도 밝은 미소를 잃지 않는 긍정적인 모습과 국가대표 동료들을 응원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대회기간동안 간식을 먹는 모습이 ‘신유빈 먹방’으로 불리며 전 세계에 화제가 됐다.


빙그레 측은 신유빈 선수가 보여준 ‘바나나 먹방’이 바나나맛우유와 좋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해 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빙그레는 올림픽 폐막 직후 신유빈 선수 측과 광고 모델 계약을 체결했고 빠른 시일 내 영상 광고 등을 촬영해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신유빈 선수는 광고 모델료 중 1억원을 한국초등학교탁구연맹에 기부했다. 기부금 전달식은 16일 오전 신유빈 선수, 심은석 한국초등학교탁구연맹 회장, 양혜진 빙그레 마케팅담당 상무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신유빈 선수 측은 광고 모델 관련 협의를 진행하며 한국 탁구의 발전을 위해 빙그레와 함께 기부하기를 희망했고 빙그레도 선수의 뜻에 동참하기 위해 연맹과 지원방안에 대해 협의할 예정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신유빈 선수가 올림픽 기간동안 보여준 활기찬 모습과 눈부신 성과는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많은 힘이 됐다”며 “신유빈 선수가 바나나맛우유의 이미지에 잘 부합하기 때문에 모델로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8-16 14:49: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