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LX하우시스, 최고급 시스템창호 '페네스트' 출시...최고 4m 높이 초대형 창 제작

- 중앙 개폐 및 코너 개폐 등 건축물 디자인에 적합한 다양한 개폐방식 도입

  • 기사등록 2024-06-25 20:24:39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LX하우시스(대표이사 한명호)가 글로벌 알루미늄 창호 업체업 협력해 만든 신제품을 선보였다.


LX하우시스, 최고급 시스템창호 \ 페네스트\  출시...최고 4m 높이 초대형 창 제작LX하우시스가 최고급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 ‘페네스트’를 출시했다. [사진=LX하우시스]

LX하우시스는 최고급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 ‘페네스트’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페네스트는 창이란 뜻의 독일어 ‘Fenster’와 영어 형용사의 최상급 접미사 ‘-est’의 합성어로 ‘최상의 창을 완성하다’라는 의미다.


LX하우시스는 지난해 상반기 글로벌 Top3 알루미늄 창호 업체인 벨기에 레이너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국내시장에 최적화된 시스템 창호를 개발했고 1년여간의 협력 끝에 ‘페네스트’를 선보였다.


‘페네스트’는 기존 국내 알루미늄 시스템 창호 제품들과 달리 중앙 개폐 및 코너 개폐 등 건축물 디자인에 적합한 다양한 개폐방식을 도입했고 최고 4m 높이의 초대형 창을 제작할 수 있다. 최대 6개 창까지 연동되어 열고 닫을 수 있는 수평 연동 개폐, 창 중앙에서 양옆으로 열고 닫는 중앙 개폐, 창 짝이 건축물 코너에서 만나도 코너 중앙에서 양 옆으로 열고 닫을 수 있는 코너 개폐 등이 있다.


‘ㄱ’자, ‘ㄴ’자 형태의 건축물에서 창 짝이 코너에서 만날 때도 코너 중앙에서 양옆으로 90° 인/아웃 코너 개폐가 가능하도록 했다. 창 제작시 최고 4m 높이까지 제작할 수 있고 바닥과 천장에 창틀 매립이 가능해 유리로만 창호가 구성된 것 같은 모습이다. 이는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개방감을 선사하고 건축가들이 창의적인 건축물을 현실화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전동모터를 활용한 자동개폐 기능, 다양한 핸들(손잡이) 디자인, 프레임 두께 등 다양한 기능과 부자재들을 건축주의 취향과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해 하이엔드 창호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전망된다.


LX하우시스 관계자는 “최근 고급 타운하우스∙빌라∙호텔∙리조트 등의 고급화 추세에 따라 하이엔드급 시스템 창호의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어 해당 시장 공략 강화 차원에서 ‘페네스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시행사∙건축설계사무소∙건설사 등을 상대로 영업활동에 주력하며 ‘페네스트’를 국내 대표 시스템 창호 브랜드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25 20:24: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