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공모전] 여름방학 앞두고 대학생 대외활동 봇물...농심·삼성전자·키움증권

  • 기사등록 2024-06-10 14:04:17
기사수정
[더밸류뉴스=황기수 기자]

국내 유수 기업들이 이달 시작되는 여름방학 시즌에 맞춰 다양한 대외활동들로 대학생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기업 주최 대외활동은 기업 입장에서 홍보를 할 수 있고, 학생들은 최근 채용 트렌드인 '직무 경험' 역량을 쌓을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최근 이와 같은 기업과 학생 간 이해관계가 맞물리면서 서포터즈, 경진대회, 공모전 등 다양한 대외활동에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농심, 대학생 서포터즈 ‘펀스터즈 17기’ 모집


농심(대표이사 이병학)은 지난 5일 대학생 서포터즈 ‘펀스터즈’ 17기 모집을 시작했다. 펀스터즈는 재미있는 아이디어로 다양한 마케팅 미션을 수행하는 농심의 대표적인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이다.


[공모전] 여름방학 앞두고 대학생 대외활동 봇물...농심·삼성전자·키움증권농심 '펀스터즈 17기' 모집. [이미지=농심] 

농심 펀스터즈는 학생들이 콘텐츠 기획과 제작을 모두 직접 담당한다. 모집분야는 ‘일반’과 ‘디자인’ 두 분야로, 농심 제품을 사랑하는 20대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펀스터즈는 오는 11월까지 약 5개월간 농심과 관련된 △펀슈머(fun+consumer) 마케팅 기획 및 제작 △신제품 홍보 콘텐츠 제작 △fun 아이디어 제안 활동 등을 펼치게 된다.


농심은 펀스터즈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준비했다. 미션 수행을 위한 팀 활동비와 신제품을 포함한 농심 제품을 지원하고, 우수 활동자 및 팀 대상으로 포상도 수여한다. 또, 농심 마케팅 실무진과의 멘토링을 통해 마케팅 현장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펀스터즈를 통해 ‘펀슈머’ 트렌드의 주역인 대학생들이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맘껏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며 “마케팅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류 접수는 오는 25일까지 농심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이후 서류와 면접전형을 거쳐 다음달 10일 최종 인원을 선발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제10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삼성전자(대표이사 한종희)는 지난 4일 제10회 '삼성전자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이하 SCPC)'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삼성전자는 소프트웨어 생태계 확대와 우수인재 발굴을 위해 2015년부터 매년 SCPC를 개최해 왔다.


[공모전] 여름방학 앞두고 대학생 대외활동 봇물...농심·삼성전자·키움증권삼성전자 제10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SCPC 2024'. [이미지=삼성전자]올해로 10회차를 맞이한 삼성전자 SCPC는 대학생 대상 소프트웨어 경진대회로는 상금과 참가자 수 모두 국내 최대 규모다. 지금까지 3만4000여명의 대학생이 참여했으며, 총 327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다음달 5~6일과 27일 두 차례 예선 대회를 통해 본선 대회 진출자를 선발하고, 최종 순위를 가리는 본선 대회를 8월 31일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삼성전자의 실시간 알고리즘 코딩 사이트 '코드그라운드'를 통해 사전에 대회 환경을 경험할 수 있으며, 알고리즘 기법, 자료구조, 대회 기출문제 등 다양한 자료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모든 SCPC 대회 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본선 대회 수상자들에게는 총 1억원의 상금과 삼성전자 채용 우대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대학원생)이면 누구나 학년과 전공 제한 없이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다음달 4일까지 대회 홈페이지 코드그라운드 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키움증권, '제35회 대학생 주식 모의투자대회' 개최


키움증권(대표이사 엄주성)은 대학생 여름방학 시즌을 맞이해 오는 24일부터 대학생 모의투자대회를 개최한다. 대회기간은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26일까지 총 5주간이다.


[공모전] 여름방학 앞두고 대학생 대외활동 봇물...농심·삼성전자·키움증권키움증권 제35회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이미지=키움증권]

키움증권은 올바른 투자문화 확립 취지로 지난 2007년부터 매년 대학생 여름·겨울 방학기간 동안 대학생 모의투자대회를 진행해왔다. 대회 참가자들은 국내주식, 해외주식 리그에 동시 참여하게 되며, 키움증권은 각 리그 별 수상자에게 총 상금 1650만원과 키움증권 인턴십, 해외탐방의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만 해도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모의투자대회 참가한 학생 전원에게 ‘소수점 미국 주식’을 랜덤 증정하며, 1회 이상 모의투자 거래만 해도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또 거래 일수가 4일 이상인 경우에 네이버페이포인트를 전원 증정하며, 최다 추천인 순위에 따라 현금 및 배달의민족 모바일상품권도 지급할 계획이다.


참가 접수는 다음달 21일까지며, 키움증권 홈페이지 및 ‘영웅문4’(HTS), ‘영웅문S#’(MTS) 등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ghkdritn12@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10 14:04:1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