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롯데물산, 국내 기업 최초 민간 대테러팀 운영 안전경영 강화...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 전국 2위

  • 기사등록 2024-06-10 11:38:13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이승윤 기자]

롯데물산(대표이사 장재훈)의 자체 소방대 ‘롯데물산 자체 소방대’가 민간 소방대로서의 소방대응 능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롯데물산, 국내 기업 최초 민간 대테러팀 운영 안전경영 강화...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 전국 2위롯데물산 자체 소방대 팀원들이 지난 3~5일 충남 공주시 소재 중앙소방학교에서 진행된 제37회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 시상식에서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물산]

롯데물산은 롯데물산 자체 소방대가 지난 3~5일 충남 공주시 소재 중앙소방학교에서 진행된 제37회 전국소방기술경연대회 민간소방대 분야에 서울 대표로 출전해 전국 2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민간소방대 경연은 올해 처음 신설된 분야로 화력발전소, 석유화학공장, 제철소, 공항공사, 전투비행단 등의 안전을 책임지는 전국 17개 시도 국내 최고 민간소방대 70여명이 참가했다.


경연에서는 화재의 신속한 초기 진압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한 소화전 점령, 소방호스 연결 후 표적 타깃 주수 등을 평가했다. ‘롯데물산 자체 소방대’는 참가단체 중 유일한 유통·판매시설 민간 자율 소방대(법적 요구사항 아님)였고 전국 2위를 차지해 남화영 소방청장상을 수상했다.


롯데물산 소방대응 조직은 대표이사 직속체계로 12명의 자체소방대 등 총 36명의 정예대원이 24시간 근무하며 롯데월드타워와 롯데몰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다.


피난안전구역 5개소, 화재감지기 3만개, 스프링클러 17만개, 180분 이상의 소화용수 공급 가능, 전기차충전소 화재대응 시스템 구축 등 소방대응체계를 보유하고 있다.


장재훈 롯데물산 대표이사는 “바쁜 일과 중에도 기술경연대회 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유종의 미를 거둔 자체 소방대원들에게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안전경영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안전 랜드마크인 롯데월드타워·몰이 고객과 시민에게 믿음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lsy@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10 11:38:1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LG그룹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