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쓰씨엔지니어링, 수소 프로젝트 76억 ‘추가 수주’…누적계약액 1000억 채워

  • 기사등록 2024-06-04 16:00:31
기사수정
[더밸류뉴스=박지수 기자]

종합엔지니어링 전문기업 에쓰씨엔지니어링(대표이사 김건우)이 국내 최대 규모의 수소 생산공장 건립 사업의 연계 프로젝트 수주를 채워나간다.


에쓰씨엔지니어링은 케이앤디에너젠으로부터 부가세 포함 76억원 규모의 추가 수주를 따냈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케이앤디에너젠과 기체결한 계약금액만 누적 1000억원으로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의 73.5%에 달한다.


에쓰씨엔지니어링, 수소 프로젝트 76억 ‘추가 수주’…누적계약액 1000억 채워에쓰씨엔지니어링 CI. [이미지=에쓰씨엔지니어링]에쓰씨엔지니어링은 이번 계약으로 케이앤디에너젠이 추진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수소 생산공장 건립 사업의 연계 프로젝트 수주에 성공했다. 앞서 지난 3월 회사는 케이앤디에너젠과 924억원 규모의 본공사(설계∙조달∙시공, EPC) 계약을 체결하며, 단일 프로젝트 기준 사상 최대 수주 성과를 올린 바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케이앤디에너젠이 울산시 울주군 온산국가산업단지 내 건설하는 국내 최대 수소 생산공장의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스팀 생산용 순수(Demi-Water) 제조 설비' 구축에 대한 것으로, 에쓰씨엔지니어링이 EPC를 수행한다.


향후 케이앤디에너젠의 온산국가산업단지 내 수소 생산공장에서 생산되는 수소는 초기 수요처인 에쓰오일에 공급돼 석유화학제품 생산공정에 필수적인 산업용 가스로 사용될 전망이다. 에쓰오일은 현재 국내 최대 석유화학설비를 건설하는 ‘샤힌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parkjisu09@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6-04 16:00: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LG그룹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