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새마을금고중앙회, 베트남협동조합연맹과 MOU..."상생협력 단계로 도약"

- 새마을금고 모델 베트남 인민신용금고에 전수...신사업 개발

  • 기사등록 2024-05-22 19:20:48
기사수정
[더밸류뉴스=정희민 기자]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가 베트남 인민신용금고를 대상으로 신사업 개발 및 전략 컨설팅을 실시한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베트남협동조합연맹(VCA)과 상호협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 2020년 교육 및 연수분야에 대한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우호적 파트너쉽을 맺어 왔다. 이후 실무차원의 소통과 논의를 통해 양 기관 모두의 발전을 도모하는 협력방안을 이끌어 왔다.


새마을금고중앙회, 베트남협동조합연맹과 MOU...\김인(오른쪽) 새마을금고중앙회 김인 회장이 22일 카오 쑤언 뚜 방 베트남협동조합연맹 회장과 업무협약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새마을금고중앙회]

이번 협약은 베트남 금융협동조합인 인민신용금고를 대상으로 새마을금고 모델을 적용한 신사업 개발 및 전략 컨설팅을 실시, 베트남 내 신규사업 추진을 통한 해외진출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이번 협약은 큰 의의가 있다. 확대된 협력을 통해 향후 한-베트남 간 정부정책 및 국가협력에도 일조할 계획이다.


베트남협동조합연맹 카오 쑤언 뚜 방 회장 및 대표단은 업무협약식 이외에 MG새마을금고 IT센터, MG인재개발원 등을 직접 방문하여 실행 가능한 협력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하기도 했다.


베트남협동조합연맹은 베트남 협동조합, 협동조합연합회, 예비협동조합을 대표하는 최상위 협동조합기관으로, 2023년말 기준 금융·농업·무역 등 총 3만1324개의 협동조합을 회원을 두고 있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이번 베트남협동조합연맹과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이 가진 우수모델을 공유하고 배우면서 서로가 한층 더 발전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추후 베트남에서 대한민국 새마을금고 모델이 함께 어우러져 더 큰 시너지 효과 창출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taemm071@thevaluenews.co.kr

[저작권 ⓒ 더밸류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4-05-22 19:20:4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LG그룹
버핏연구소 텔레그램
기획·시리즈더보기
재무분석더보기
제약·바이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