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대표이사 김광수)이 제조 및 유통하는 스타벅스 RTD(Ready To Drink) 제품의 누적 판매량이 10억개를 돌파했다.
김광수(오른쪽) 동서식품 대표이사가 데이비드 핸슨(David Hanson) 스타벅스 AP 부사장과 스타벅스 RTD 10억개 판매 돌파 기념 행사에서 기념촬영 하고 있다. [사진=동서식품]
동서식품은 지난 2005년 스타벅스와 커피음료의 제조, 판매, 공급 관련 계약을 체결하고 스타벅스 커피음료를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지난 2006년 스타벅스 프라푸치노 병커피 3종을 출시하고 캔, 컵 등으로 제품군을 확대했다. 2017년에는 콜드브루 페트(PET) 제품을 출시했고 올해는 병, 캔, 컵, 페트 등으로 총 25종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스타벅스 RTD 발매 당시 2006년 1700억원 규모였던 국내 커피음료 시장은 매년 꾸준히 증가해 지난해 1조4500억원으로 성장했다. 스타벅스 RTD 제품은 발매 첫 해인 2006년 350만 개가 판매된 이후 지난해에 연간 1억개 이상 판매됐다.
동서식품은 스타벅스 RTD 누적 판매량 10억개 달성을 기념해 오는 8월 ‘유얼 마이 스타(You're my star)’ 마일리지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RTD 발매 10주년을 기념해 지난 2015년 시작한 ‘유얼 마이 스타(You're my star)’ 마일리지 이벤트는 스타벅스 RTD를 사랑해준 소비자들에게 감사하는 의미를 담아 매년 실시하는 프로모션이다.